고우영 어린이 삼국지 1 고우영 어린이 삼국지 1
고우영 글.그림 / 자음과모음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고우영님의 만화를 넘 좋아하지만... 사실 고우영님의 만화에서 만나게 되는 그 어른들을 위한 해학에 가득찬 대사는 조금 아이들에게 보여주기엔 걱정이 되었는데, 어린이를 위한 삼국지가 있어 울 아이들도 드디어 고우영님의 만화를 만나보게 되었다.

지금은 고인이 되셨기에 아이들 책이 많이 나오지 않은 것이 아쉬울 따름이다.

다양한 고전들을 만화로 펴내신 분이기에 아이들을 위한 책이 많았다면 여러권의 책으로 만나기 전에 아이들이 읽고 가면서 다양한 고전을 만나볼 수 있지 않았을지...

 

아빠의 강추하는 책 1위인 삼국지.. 그 책이 고우영 화백님의 그림과 어울어지면서 남자다움의 극치를 보여준 만화라는게 처음 만난 느낌이 아닐지.. 그래서인지 딸냄보다는 아들냄의 손에 들려 있는 것이 자주 눈에 띈다. 요녀석은 늘 화장실에 몰래 책을 들고 가는데, 요즘 화장실에 늘 자리 한켠을 차지한 책이 요 고우영 어린이 삼국지다.

 


엄마가 읽기에는 그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맛깔스런 대사가 많이 없는 것이 아쉽기만 하지만.. 아이들 보기엔 내용 전달에 충실한 책 내용이 이 책의 특징이다.

간결한 그림선과 강한 인물 표현.. 특히 인물의 묘사가 인물의 성격과 잘 어울어진다. 울 아이의 말에는 말그림이 너무 멋있다고도..ㅎㅎ

 

 총 5권으로 이어지는 어린이 삼국지는 아이들에게 삼국지란 권력을 향하는 남자들의 힘겨루는 세계, 전쟁의 시기의 중국, 그리고 유비와 장비, 관우란 의리의 사나이들을 만나게 해주는 만화라기 보다는 하나의 작품을 만나는 시간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