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성품 - 회사가 원하는 인재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셀프헬프 시리즈 8
이성조 지음 / 사이다(씽크스마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사쟁이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이성조님께서 쓰신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 바름 성품을 읽고 서평 남깁니다.

회사가 원하는 원재의 16가지 성품을 세세하게 설명하고 예시를 활용하여 독자들로 하여금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개안의 성품은 선천적인 특징과 자질에 좌우된다고 이책은 말합니다. 특히나, 유년기의 부모님의 교육환경에 따라 성품의 토대가 마련되고, 학창시절을 거쳐, 회사라는 공동체 안에서 완성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6가지 성품의 정의와 각 성품의 부족함과 과함이 생길때 나타나는 행동적, 사회적 현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성품이 몰입성 입니다.

몰입성은 생각이나 문제에 깊이 파고드는 기질입니다. 몰입성은 열정을 지속시키는 땔감과 같은 존재입니다.
몰입성이 적절하면, 자기절제와 인내로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다만, 몰입성이 과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고 고집불통이 되기도 하죠. 그러기에 개인의 몰입성과 조직의 몰입성, 상충될 수 있는 두 가지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록으로 16가지 품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자료도 있어서, 셀프테스트로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피상적인 그러나 회사내에서 말하지는 않지만, 알수 있는 품성이라는 부분을 16가지로 나누어 이해하기 쉽게 쓴 책이라 굉장히 놀라워하며 읽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며 저 스스로를 돌이켜 볼 수 있었고, 막연히 뭐가 문제이지? 잘 모를 수 있는 부분을 명확한 어휘와 정의를 통해 스스로 확인해 나갈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이들, 그리고 조직의 리더분들이라면 이책, 책장에 꽂아 놓고 수시로 자신을 점검하는 책으로 사용하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