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험, 덮어놓고 가입하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 - 내가 스스로 디자인하는 보험 DIY Money ㅣ 보험, 덮어놓고 가입하면 거지꼴을 못 면한다
이경제.이경락 지음 / 밥북 / 2014년 5월
평점 :
사회초년생으로 보험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하지만 막상 어떻게 가입해야할지
무엇을 기준으로 선택해야할지 고민될 때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후탁성경과 같은 책이 되길 바라며 썼다고 저자가 말했습니다.
필요할 때만 먼지 털고 볼 수 있는 보험계의 성경!
저자분의 경험과 노하우, 센스가 돋보이는 책으로 보험에 대해 어려운 용어가 아닌 쉬운 예시와 비유로 왜 보험을 우리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내용도 좋았지만,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간지 부분들이 인상깊었습니다~
첫 부분은 인식전환이라고 하여서 보험에 대한 우리들의 무지함? 또는 보험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보험에 대한 생각을 전환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2000만원 짜리 명품은 고심끝에 여러 사이트를 비교하면서 사면서 보험은 홈쇼핑에서 지르듯 구매하는 행태는 옮지 못하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뒤쪽으로 갈수록 보험에 대한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합니다. 가령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차이와 같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부터 실비보험에 대한 이야기 까지 실질적인 보험계약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이야기 합니다.
보험 하면 뭔가 복잡하고 어려운 느낌이 강했는데 책 표지도 굉장히 센스있고, 깔끔하고 내용도 명쾌하기에 보험하면 머리가 어지러운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명쾌하고 단순하게 보험에 대한 정의와 실질적인 내용을 담은 알짜배기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