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취업, 성공코드를 읽어라! - 기업분석/채용 키워드/전략가이드/에세이 작성법
신현종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224페이지의 두껍지 않은 책, 삼성 취업의 모든 내용이 all-in-one

이번 시대고시기획에서 나온 신간, 삼성취업, 성공코드를 읽어라!

읽어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취업에 대해 이렇게 자세하게 이야기한 책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취준생입장에서는 생각하지 못하고 넘어갈 뻔한 부분을

허를 찌르며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취업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삼성그룹 기업사와 기업분석

2. 서류에서 면접까지 채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정리한 삼성그룹 채용의 키워드

3. 삼성 취업전략과 합격노하우를 코치해주는 입사 전략 가이드

4. 삼성에 나를 표현하고 브랜드화할 수 있는 에세이 작성법

10만명 이상이 SSAT를 본다는 삼성고시

그만큼 삼성은 한 회사 이상의 의미를 대한민국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분석에서도 보면 기업분석을 한다는 느낌보다는

조사를 통해 이 기업의 DNA를 꼭 확인하라고 주문합니다.

재무상태표가 어쩌고 저쩌고

이런 것 보다는

나의 경험과 결부시켜

이 회사가 어떤 의미이고 내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명확하게 이야기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삼성그룹 채용에 관련된 이야기는 정말 꿀팁입니다.

아직 입사전인 취준생 입장에서 삼성채용 시스템을 여러각도에서 이야기 하기에

서류부터 면접까지 적을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처럼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3번째 장인 전략가이드에서는

뒷쪽에 보면 삼성계열사 실제 합격 자소서들을 가지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합격자소서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이를 보고 공부한다면 제 자소서도 합격 어렵지 않을것 같네요~

무엇보다 가장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것이 에세이 작성법!

이건 에세이 작성하는 코스를 질문으로 구성하여

어떤 식으로 써야할지 이 책 한권이면 일당백역할을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책, 삼성의 이미지를 대변하듯이 잘만들어 졌고,

이 책, 이번에는 저말보고 싶을 정도로 보물이네요 ㅋㅋㅋㅋ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삼성취업이라는 책이 나올 정도로

얼마나 영향력 있는 곳인지 다시 한번 실감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