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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게임화 전략과 만나다 - |로열티 3.0 = 동기 + 빅데이터 + 게임화 전략|
라자트 파하리아 지음, 조미라 옮김, 김택수 감수 / 처음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빅데이터 게임화 전략과 만나다
빅데이터
게임화
위 두단어는 현재 가장 핫한 키워드 이다.
이 두가지를 가지로 비즈니스 모델로서 이전과 다른 수익구조를 낼 수 있는 것.
이것이 로열티 3.0이다.
제 생각에 빅데이터는 분명 큰 힘을 발휘할 것이고
앞으로 가장 큰 이슈가 될것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미미하고
새로운 영역이기에 지금 우리가 가는 길이 후세에 길이 될 것이기에
어떻게 해야지 성공할 수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책은 그동안 빅데이터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을
게임화기법을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면
이전의 우리가 추구했던 비즈니스 모델 방식인
로열티 2.0을 능가하는 로열티 3.0으로
성공적인 모델이 될것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읽으면 읽을수록
내용자체가 쉽지 않은 내용이기에
쉽게 쓰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그래도 요즘 핫한 화두이고
지식인이라면 알고 있어야할 키워드이고 내용이기에
두고두고 읽어보아서
내용을 이해해보려고 합니다^^
게임화 기법은 게임에 이용되는 동기유발 기법을 접목하여, 고객과 직원, 협력사의
동기를 유발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즉, 로열티 3.0dms 고객의 참여와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인터랙티브형 마케팅 방법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게임화기법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시는분.
이책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