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오호홋! 과학이다....! 사회보다는 좋아하면서, 수학보단 덜 좋아하는과목이라 지칭하는 여우강쥐의 첫마디였습니다.친하게 지내야지~! 라고 한마디 하니까 싱긋 미소짓는데,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과연,4학년의 과학은 여우강쥐랑어찌 지내게 될까요?

3-4학년군이라는데, 역시 개편된학년이라 좀더 신경쓰신듯. 예습,습만 잘해도 된다는것이 정설이지만, 여우강쥐에게는 어떤느낌일까요.마구 궁금해지는데요....

여우강쥐가 즐겨읽는 라이트형제의 이야기. 오~! 조짐이 좋아요. 이번 학년부터 꽉 잡아보자.

실 생활과 연계된 만화로 쉽게 다가가고 이해 할 수 있는 부분이죠. 여러개로 쪼개져 있는 단원들에 가장 중심부분을 꾸며 놓았어요.

교과서 부분의 정답이자 학교수업전 예습으로 잘 모르던 분야에 대해 풀이겸, 학교 숙제로도 활용도가 높은 부분입니다.4학년담임선생님께서는 어떻게 풀어가실지 궁금해집니다.

무게에 관한 이해편인데요, 막연한 학습과 설명보다는 실제 해볼수 있으면서, 해 봤던부분을 과학이라는 과목에서 연결시켜 익숙하게 해주죠. 전 이래서 학습만화부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요.

"용수철이 꼭 필요하겠네?"라는 한마디에... 장난감통 뒤져서 찾아보겠다고 하는 여우강쥐. 글로 읽어보는것보단 실사가 더 와닿고 있습니다. 아... 내일또 방이 어지럽게 되어 있겠네요. ㅡ.ㅡ;;

확실히 과학은 수학의 연장이죠, 그래프!!! 헌데, 역시 우공비 입니다. 용어사전이면서 꼭 짚을 부분은 한문해석과 한자표현까지 꼭 있네요. 이번학기에도 어휘사전 만들기 시작이네요. ㅎㅎㅎ

안한다. 해봐라... 잠시 실갱이끝에, 한번 쭉 훑어보고는 기본평가를 풀었는데,아이고... 처음 생각대로 였으면 다 맞는데... 뭣때문에 고쳤을까요? 크윽.... 틀렸다고 투덜투덜.... 틀리면좀 어때!!!! 봄방학이라 본인은 노는데, 엄마 회사는 방학이 없는것에 화내면서,봄방학의 시작은 과학이네~!!! 한마디 툭하고는 신나게 노는 여우강쥐입니다.



우공비 과학 4-1 자습서 2014/여우강쥐의 4학년을 잘 부탁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