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한자 학습 기초편 1 - 1단계 상형자,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 1 초등 기적의 한자 학습
강현구.박수밀 지음 / 길벗스쿨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새로워진 기적의 한자학습 개정판

 

 

 

 

 

 

초등학생의 한자공부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길벗스쿨의기적의 한자학습 시리즈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기적의 시리즈가 좋은건 알고 있었는데

한자학습도 시리즈로 나오는 건 처음 알았지 뭐에요.

 

그래서 울 둘째의 한자공부를 기적의 한자학습으로 시작하기로 했어요.

 

기적의 한자학습 개정판!! 기초편 1권!!

 

 

그냥 쓰고 외우는 한자학습 교재는 많은걸로 아는데

기적의 한자학습이 그런 교재들과 다른 이유를 이제부터 좀 알아봐야겠어요.

 

 

기적의 한자학습은 기초편이 6권으로 되어 있어요.

처음 1권은 그림으로 기억하는 한자에 대한 거네요.

 

 

 

기적의 한자학습 개정판을 열어보니..

왜 한자가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이 먼저 나오네요.

 

맞아요. 아이들은 한글과 영어가 더 많이 이용되는 것을 봐왔기 때문에

왜 한자가 필요한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한글로 표기하는 것들중에 한자가 많다는 것을 아직은 모르더라고요.

 

한자가 필요한 이유를 꼭~ 읽게 해주면 아이가 한자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잘 알게 될거 에요.

 

 

 

 

기적의 한자학습의 특징을 살펴보면요..

 

기적의 한자학습 개정판은 한자의 발생순서에 따라

난이도를 고려한 학습단계를 만들고

한자의 구성원리를 고려하고

반드시 알아야할 뜻을 설명하고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 위주로 구성하면서

급수한자를 고려했고

엄마아빠와 함께 공부할수 있게 만들었어요.

 

 

 

 

한자를 공부해야하는 이유를 알았으니 이제는 한자공부를 시작해야겠죠~!

 

공부할 첫장을 보니..

입구자가 보이네요.

 

한자의 유래를 설명해주고 글자를 보면 그림이 바로 연상이 되도록 해주네요.

 

 

 

글자가 어떤 모양으로 변천되었는지를 보면 한자를 금방 익히겠어요.

 

 

 

쓰는 순서도 잘 익혀보구요.

 

 

한자들을 우리생활에서 볼수 있다는 것도 설명되어 있어요.

우리들이 자주 말하는 단어들이 한자였다는 걸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줄수 있죠.

 

 

 

한자에는 한가지 뜻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기본적인뜻 외에도 생활에서 흔히 쓰이는 뜻도 알려주네요.

 

 

 

교과서 따라잡기에서는 해당 단원에서 사장 중요한 어휘를 골라서

어휘의 뜼을 상세하게 가르쳐주고 있어요.

 

 

 

배운 한자는 퀴즈로 다시한번 공부를 해보고요~

 

 

 

 

 

그리고 한자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어보면서 한자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는거에요.

이야기들이 재미있어서 저도 재미나게 읽게 되더라고요.ㅎㅎ

 

 

 

 

 

여기에 알아두면 좋은 한자상식도 알려주는 코너가 있어요.

이런 것들도 알게 되면 한자에 대한 원리를 더 잘 알수 있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공부를 했으면 평가를 봐야 정말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수가 있을거에요.

 

퀴즈코너보다는 좀더 자세한 평가를 할수 있는 형성평가까지~!!

 

이렇게 한자공부를 하다보면 지루하지 않게 한자공부를 할수 있겠어요.

 

 

 

 

 

이렇게 한자공부가 하루하루 쌓이다 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 한자실력은 저만큼~ 높아질거에요!

길벗스쿨 기적의 한자학습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