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2-2 (2016년용)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 지음, 스토리텔링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2학기 수학 선행학습중!

 

 

 

 

 

기말고사 끝난지가 얼마 안됐지만

아이들 공부를 쉴 수는 없겠죠~!

 

그리고 특히 수학 같은 경우는 쉬지않고 학습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가끔은 아이가 힘들어 할때가 있지만

공부의 중요성을 아이들도 잘 알고 있기에 엄마 말에 잘 따라주고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교재를 선택하면 아이도 고생이고 엄마도 고생이고..

그래서 아이가 재미있게 선행학습 할수 있는 교재를 선택했어요.

 

바로 천재교육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

 

 

스토리텔링 학습법이 무엇인지 부터 볼까요~

 

스토리텔링 학습법이란 수학선진화 방안에 맞춰서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토리를 이용한 학습법을 말해요~

 

 

 

스토리만 있는것이 아니라 스토리를 이용한 학습법이

스토리텔링학습법이에요.

 

 

스토리텔링수학 해법수학에는 피노키오의 캐릭터들도 같이 할거라고 하네요~ ㅎㅎ

 

 

 

첫장을 열어보니 이렇게 학습 다이어리가 나오네요.

이렇게 하루치 학습량이 정해져 있으니 아이가 얼마나 공부해야하는지 헷갈려 하지 않겠어요.

 

특히 이렇게 다이어리가 되어 있으면 선행학습용으로 학습하기 아주 좋더라고요.

 

2학년 2학기의 처음은 네자리수를 배우면서 시작을 하네요.

 

눈에 익은 까똑이 요기에 있네요.ㅎㅎ

해법톡톡으로 이 단원에서 배울 학습내용을 미리 알려주고 있어요.

 

세종대왕님의 이야기에 어떤 학습내용들이 녹아있는지 볼까요~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수학문제를 풀게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문제만 푸는 지루함이 없겠어요.

 

그리고 이야기 읽는 재미도 아주 솔솔 할거 같고 말이죠.

 

 

 

 

 

스토리를 이용한 수학개념알아가기~

이제 아이들에게 수학은 그냥 숫자만 있는 것이 아니에요.

이야기가 있고 정보가 있고~ 수학이 있네요

 

그리고 스토리를 이용해서 배운 수학을

여기서는 확인해보는 문제풀이 코너가 있어요.

배우기만 해서는 수학개념이 머리속에 쏙~ 들어오지는 않아요.

이렇게 문제를 풀어봐야 비로소 개념으로 쏙~ 들어오는거 같아요.

 

단원의 마지막에는 정리해보자 코너가 있어요.

총정리를 하는 문제~

문제 난이도가 아주 높지는 않아서

아이들이 선행학습용으로 공부하기 전혀~ 어렵지 않겠어요.

 

 

 

그리고 단원의 끝에는 스토리플러스라고 머리를 식힐수 있는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배경 지식을 쌓을 기회도 주고 있어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본책과 정답과 풀이 그리고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책을 공부한 후엔 워크북을 공부하는 순서로 하면 학습을 하면 되요.

본책 공부 후 워크북 ~ 잊으면 안돼요~

 

 

 

워크북에는 본책보다 좀더 많은 문제가 실려 있거든요.

서술형 문제까지 실려 있으니 워크북 활용도 잊으면 안돼겠어요~

 

우리 아이 2학기 선행학습 교재로 선택한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살펴보니 정말 선행학습 교재로 잘 선택한거 같아요.

어렵지 않고 재미있어서 울둘째의 수학 선행학습~ 아주 잘 될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