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한국사가 생겼대요 - 한국사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사회 9
우리누리 지음, 우지현 그림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이야기-그래서 이런 한국사가 생겼대요.

 

 

초등학교 6학년인 큰아이가 요즘 역사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사회과목에서 조금씩 배우기는 하지만

사회를 많이 어려워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요즘 이책을 읽으면서 한국사,역사가 재미있다고 하네요.

 

길벗스쿨의 한국사이야기-그래서 이런 한국사가 생겼대요.

 

 

사실 한국사의 분량이 아주 많잖아요.

역사의 한획을 긋는 사건들을 들여다보면 그 사건이 일어났던 이유와 사람들 그리고 결과등에

관한 한국사이야기들이 엄청난 양이 될거에요.

 

아직 초등학생이 배우기에는 너무 방대한 양이 되겠죠.

 

그리고 방대한 양의 한국사이야기를 접하게 된다면 한국사이야기를 알기도 전에

아이가 겁을 먹게 되겠죠.

 

그래서 한국사의 핵심이 되는 역사만 쏙쏙 뽑아서 단순하면서 재미있게 구성을 한 책이

바로 '그래서 이런 한국사가 생겼대요' 에요.

 

 

목차를 살펴보니

구석기 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구석기 시대에 꼭~ 알고 넘어가야할 부분들만

정말 쏙쏙 ~뽑아서 구성을 한것이 보이네요.

 

후삼국을 넘어 조선시대..그리고 대한민국까지..

앞으로 더 읽어야할 책이 많겠지만

우선은 이렇게 핵심을 먼저 알고 나면 아이가 훨씬~ 한국사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겠어요.

 

 

그럼 본책을 좀 자세히 열어볼까요~

 

 

첫장 구석기 시대에 관한 이야기를 보면...

핵심이 되는 역사를 재미난 만화로 먼저 보면서 흥미를 갖게 해주네요.

 

 

옆에는 실사 사진으로 좀 만화와 이야기를 확실하게 이해할수 있게 도와주네요.

 

흠~ 이런 구성이라서 울 큰애가 그렇게 집중해서 잘 봤구나~ 제가 봐도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그다음장 신선기 시대에 관한 이야기도 마찬가지에요.

재미난 만화를 보면서~

설명을 읽어 보구요.

 

 

 

빗살무늬토기의 실사를 보면서 확실하게 이해를 하게 되는거죠.

 

 

이렇게 따로 지루하게 외우지 않아도

유래를 알게 되면서 저절로 한국사공부를 할수 있는 한국사이야기책~

넘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뒷편에는 한국사 체험을 할수 있는 곳들의 소개가 되어있어서

아이가 가장 궁금해 하던 곳들을 직접 가서 체험할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어요.

 

 

 

 

우리아이의 첫 한국사이야기는

그래서 이런 한국사가 생겼대요 로 시작하게 해주세요.

정말 아이가 역사를 재미있게 생각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