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5-2 - 2013년 초등 우공비 과학 자습서 2013년-2 3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우공비 과학자습서5-2:초등 시험 대비

 

과학..정말 중요하죠.

아이가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서

가장 중요하게 대두되는 과목중에 하나에요.

그러니 만큼 예습과 복습이 중요한데요.

많은 과학 문제집을 푸는것 보다

한가지 교재라도 집중하는게 가장 좋다고 하죠.

 

5학년 2학기가 되니

조금더 고난위도의 과학이 나오네요.

인체에 대해서 배우는 군요!!!

 

 

시작은 과학에 대한 간단한 만화로 시작을 해요.

 

 

 

뼈와 근육이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뼈와 근육이 하는일을 알아보는것도

그냥 이론적으로 보는것이 아니라

실험으로 알수 있어요.

 

과학에서 실험만큼 중요한것이 없는데요.

교과서 실험 들여다 보기로

어떤 것을 배우게 될지 확실히 알게 되는 부분이죠.

 

실험관찰 한눈에 보기에선

인체 골격 모형을 보면서 우리 뼈와 생김새를 알아가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배운 것들은 개념탄탄 다지기에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익히게 되죠.

 

1등 비법 노트!!!

배운 것들의 요약 총정리라고 할수 있죠.

뼈와 근육이 하는일을 확실히 알고 넘어가야하고

소화기관에 대한 이야기도 알고 넘어가야겠죠.

요렇게만 봐도 뼈와 근육에 대한 문제가 시험에 나올거 같은 뉘앙스가~ 팍팍 오네요.

 

중간 확인 평가에서

잘 배우고 있는지 확인을 해주는 것은 필수!!!

 

 

과학 생각 모음에서

조금더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인체에 대한 설명이 있어요.

 

과학 이야기에선 조금더 확장된 이야기들을 만날수 있는데요.

인체에 대해 배우면서

우리몸의 어떤 부분은 인공적인 것들로 대체 할수도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배우게 되네요.

아직은 몇가지 분야뿐이지만

앞으로 제가 할머니가 되었을땐

또 모르잖아요~

 

 

교과서 단원 마무리..

과학이 아이들에게 생소한 단어가 많아서인지

조금더 마무리해주는 부분이 많은거 같아요.

 

 

단원평가 여러번 하게 해서

아이들이 확실히 알고 넘어가는지

몇번을 체크해주네요.

 

울 아이들 생소한 단어도 자꾸 듣다 보면 확실히 익힐수 있겠어요.

 

정답과 설명부분에선

그림과 함께있는 자세한 설명도 빼놓을수 없죠.

 

 

우공비 과학 자습서 하나면

자습서와 문제집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을거 같아요.

 

 

1학기에도 우공비 한권으로 좋은 성적 받을수 있었다는점!!!

2학기에도 잘 부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