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시대 - 문보영 에세이 매일과 영원 1
문보영 지음 / 민음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보영 작가님 작품은 이 에세이를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소설작품 위주로 읽는 편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은 뒤의 최초의 감상은, 무척 솔직하고 한 일기를 읽는 것 같아서 인상적이었다는 것입니다. 문보영 작가님의 삶에 대해서 솔직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고, 그동안 에세이는 잘 읽는 편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사람들이 에세이를 읽는 이유에 대해서도 조금쯤은 알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어요.

이 책은 에세이와 일기 사이의 글들이 묶여있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저도 일기를 쓰는 편이지만 제 일기 중에는 남들에게 보여줄만한 건 없거든요. 그러면서도 항상 다른 사람의 일기나 수첩에는 어떤 글들이 쓰여져 있을까 궁금해하곤 하는데 그런 제게 이 책을 읽는 동안 무척 즐거웠던 것 같아요. 심지어 문보영 작가님이 일기 배달이라는 것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쓴 일기를 남들에게 배달을 해준다는 것은 참신하면서도 굉장히 용감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기 쓰는 것은 즐겁고,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일기 쓰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어요. 책장을 덮고 나니까 일기가 쓰고 싶어져서요. 이 책을 통해서 다른 많은 사람들이 일기를 쓰는 데에 취미를 들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소설만 읽다가 에세이를 읽으니 새로운 경험이었고, 좋았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