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몽전파사 소설Q
신해욱 지음 / 창비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신해욱 시인의 이름은 문학코너에서 시집과 함께 이름으로만 봐왔다. 원래 시를 잘 읽지 않는 편이라서 계간지나 월간 문학 잡지를 사도 시 부분은 잘 읽지 않았다. 그래서 신해욱 시인 또한 시를 쓰는 시인이라는 정보만 알고 이 작품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시인이 말했듯 꿈을 모아놓은 작품집이다. 꿈 자체는 아주 특별할 것도 없고, 사실 특별해도 그건 그냥 꿈이니까 꿈으로 납득하고 지나갈 수 있는데 꿈과 꿈 사이에 삽입되어 있는 현실 이야기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시를 쓰는 분이라서 추상적인 이야기가 많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나는 뜻밖에도 이 시인께서 쓴 소설의 부분들(꿈이 아닌 현실의 부분들)이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고 그래서 신해욱 시인께서 소설도 앞으로 더 많이 써주셨으면 하고 바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처음엔 빠르게 후루룩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산 책인데 정말 재미있게 음미하며 읽을 수 있어서 즐거운 독서시간이 되었고, 신해욱 시인의 앞으로의 다른 작품들, 그게 시이든 소설이든, 산문집이든 에세이이든, 정말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게 될 것 같다.

 

 최근에는 몇몇 소설작가들이 시를 쓰거나 시집을 내는 모습을 많이 봤다. 그런데 그 반대의 경우는 많이 못본 것 같았는데, 이제는 시인들이 쓰는 소설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내게는 새로운 책읽기였던 것 같다.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