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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이름은. 1
신카이 마코토 지음, 코토네 란마루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너의 이름은
다들 아시겠지만 너의 이름은 최근 개봉한 그 너의 이름은과 같은 내용입니다.
사실 만화책은 영화보다 더 빨리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미 접하신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너의 이름은 감독님이 신카이 마코토 감독님!!!
모를래야 모를 수가 없지요.
언어의 정원 보면서 작화에 감탄 또 감탄을 했던 기억이 어제와 같이 생생한데 이번에는 더 한 명성으로 찾아오셨네요.
너의 이름은 서로 몸이 바뀐 두 사람- 미츠하와 타키-의 이야기입니다.
천년만에 혜성이 다가오고 지금과는 좀 다른 삶을 살고 싶었던 소녀와 소년이 뒤바뀌게 됩니다.

처음 보고 놀랬습니다.
아니 컬러 페이지라니?!
컬러 페이지를 너무 오랜만에봐서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놀랐습니다. 과연 만화책도 꽤나 신경을 쓰는구나 싶었습니다.

여고생 미츠하입니다.
시골에 사는게 싫고 여자로 사는게 싫는 소녀입니다.
시골은 아무래도 여러가지 관습이나 참견이 많고 미츠하는 그런게 너무 싫거든요.
천년만에 찾아온 혜성이 그런 미츠하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것인지 도시에 사는 남고생 타키와 몸이 다뀌게되죠.

이건 별 이유없이 그냥 마음에 드는 것이라ㅋㅋㅋ
이 장면은 영화로 보고 싶네요.

타키입니다. 일어나보니 남가가 되어 있는 걸 미츠하가 확인하는 거지만요.

타키가 아르바이트 하는 곳입니다. 미츠하가 하게 되었지만요.
미츠하는 속이 여자니까 잘 모르겠지만 타키는 졸지에 옆의 오쿠데라 선배한테 접근한게 되었습니다.
전 이거 보면서 내가 타키였다면 진짜 짜증날 것같은데- 싶어서 별로 유쾌하지 않은 장면이었습니다ㅋㅋ

이런 장면이 일본 만화에 많이 나오던데 전 이상하게 이런 장면이 위화감 들고 이상하더라고요.
더 볼 것도 없이 이건 미츠하입니닼ㅋㅋㅋ

미츠하가 타키 아버지한테 꼬박꼬박 아버지하고 불렀는데 타키가 자기 몸으로 돌아와서야 알았네요.
그런데 원래 아버지는 아버지라고 안 부르나요?
아빠라고 하나?
전 이 장면이 좀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번역의 문제인지 문화의 차이인지 둘 다인지 좀 이상했어요.

미츠하의 금기 사항 노트ㅋㅋㅋㅋ
그런데 미츠하는 할거 마음대로 다 하는데 싶긴했어요.
미츠하같은 캐릭터 안 좋아해서 내 취향은 아냐!하며 봤네요.
제가 영화를 아직 못봐서인지 만화로만 그 감성을 느끼기에는 너무 부족했습니다.
솔직히 영화를 안 보고 만화만 보니 이게 일본에서 왜 흥행을 했지?싶더라고요.
도대체 어떤 면이...
물론 너의 이름은 1권이라 뒷 내용도 보고 해야지 알 수 있는 부분이지 싶습니다.
하지만 보통 몸이 바뀐다고 하는 설정에서는 몸이 바뀔 때 부분이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하기 마련이라 1권을 보면서 재미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어쩌면 그 뒷부분 때문에 너의 이름이 흥행을 했나 싶어서 뒷권도 볼 생각입니다.
적어도 확실한 건 너의 이름은은 영화로 보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만화는 왜 이게???라는 생각을 품게하네요.
아마 만화책이 나온 것도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수집차원에서 만화를 사시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너의 이름은 그 자체가 진짜 재미없고 그렇지는 않습니다.
알려진 흥행작이라서 기대에는 못 미친다-라는 생각이 드는 것같아요.
물론 영화가 흥행을 한거라서 만화책을 거기다 비교하는 건 잘 못되었다고 생각하지만요.
너의 이름은을 영화로 보신 분들이 만화책으로 다시 접하면 새롭게 느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1권 뒷 부분으로 갈 수록 이건 영화로 봐야겠는데 싶었습니다.
만화로 표현이 안 된건지 못 한건지 뭔가 비어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만화로 고스란히 옮겨서 빈 느낌이 드는건지 못 옮겨서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이건 영화를 봐야 판단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제가 영화를 보지 않고 만화를 봤을 때 이건 영화를 보고 봐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너의 이름은 팬분들이 만화로 또 다시 새롭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