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디테일 중국 : 알아두면 쏠쏠한 중국생활 밀착 체험기
안유정 / 이은북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에 수년간 거주하면서 중국에 대한 막연한 선입견은 많이 깨졌지만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디테일 중국은 그 쉽지 않은 일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었다. 중국에서 유학생활을 한 유학생의 시선에서 바라본 중국의 모습이라 중국의 모습 중 일부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싶었지만 책에서 중국의 전체적인 모습은 물론이고,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디테일까지 품기 위해서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전자 결제를 이용한 일상과 위챗을 이용한 중국인의 일상은 실질적인 내용이고 처음에 중국에 오는 유학생이나 방문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중국 마케팅의 트렌드를 보여줌으로써 일상의 시시콜콜한 내용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로서는 쉽게 파악하기 쉽지않은 면을 엿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책이 내가 몇년 전에 중국에 올 때 있었더라면 처음에 적응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중국에 오는 유학생이나 중국에 올 생각이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