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밝은 아이로 키워라 -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는 최강의 돈 공부
노충호.엄순태 지음 / 지식너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충호. 엄순태 지음 / 지식 너머 출판사

경제개념에 있어서만큼은 너무 구멍이 많은 나이기에 이 책을 보는 순간 무조건 읽어야 겠다 생각했다. 근검절약을 강조하던 부모님 덕에 내가 아는 경제 활동은 너무 제한적인데다가 문과 성향이 강한 나는 오래전부터 숫자와는 담을 쌓고 살아오고 있었으니까.

프롤로그만 읽어도 이 책을 왜 읽어야만 하는지 , 경제교육을 더 이상 미루면 안되는 이유가 피부에 확 와닿을것이다. 프롤로그를 읽기 시작한 그 누구라도 중간에서 이 책을 포기하기는 힘들거라는 확신 ㅎㅎㅎ

책의 구성은 아이편 두개 챕터, 부모편이 두개 챕터 총 네개의 챕터로 구성되있다. 아이편은 눈높이를 아이편에 맞춰서 그런지 이해도 쉽고 이 정도면 나도 해볼만하겠어 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하지만 이제 세번째 챕터인 어른편으로 넘어가면 역시 난 이과가 아니었어 하는 현타가 오는 장이 꽤 있었다 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편 챕터에서 두 분의 작가님이 설명하시는 방식을 보면 이건 순전히 경제 용어나 개념 자체가 어려운것일뿐 작가님탓이 아니라는 확신도 든다 ㅎㅎ

만약 내가 이 책을 읽지 못했다면 죽어도 몰랐을 생소한 경제활동 시스템과 용어들. 겁부터 먹고 관심을 끊었던 분야에 대한 호기심도 해결할수 있어서 전문지식까지 완벽히 쌓는덴 실패했지만 나름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어른편은 남편의 도움을 받아 두번 세번 읽어봐야 겠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책의 기획 의도였다. 돈을 밝히는 아이로 키우라는 것이 아닌, 알아야 가치로운 활동을 한다는 그 저변에 깔린 마인드가 맘에든다.

필요한 정보도 정말 세세히 기록했다는 생각도 든다. 한마디로 진짜 친절한 안내서 ㅎㅎ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어보면서 서로 이야길 나눠봐도 참 좋을 책인데 이번엔 시간에 쫒겨 나만 읽느라 아이와의 교감은 나중에 하는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