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간 트렌드 - 스페이스뱅크가 만난 공간들
스페이스뱅크 공간연구소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지내고 있다. 그러면서 공간이 갖는 힘이 엄청나다는걸 피부로 느꼈는데 한달 전쯤 허리 디스크가 재발하면서 공간의미에 부여한 내 확신이 틀리지 않았음을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었다.

그때 만난 책이 바로 이 책 이었으니 이 책을 보면서 설레었고 꿈을 꾸었고 아름다웠으며 이 골목 저 골목을 산책하는 기분까지 덤으로 만났다.

'공간' 하면 느껴지던 어떤 평면적인 한가지 '목표'가 이제는 정말 다양한 목표 아래 정말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느낌이랄까. 단지 물건만을 광고하고 파는것에 그치지 않고 각 공간은 저마다 무형의 서비스를 소비자와 공유하고 가치까지 실현하고 있는 이상적인 흐름을 읽을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간이 이런 방향으로 나아간다는것은 정말 기쁜 소식이다.

고화질의 사진과 직접 방문해본 솔직한 후기에 믿음이 가기도 했지만 깨알 재미는 바로 공간 데이터를 분석해서 각정 검색량과 연관어차트를 그래프와 표로 표기해 준 부분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어느 부분에 흥미를 느끼고 그 흥미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한 눈에 바로 볼수 있어서 좋았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세계에 민감할 필요성을 거의 못 느끼고 살아가고 있는데 한줌의 호기심을 해결한 기분이랄까 ㅎㅎㅎ

모든 공간은 그 공간을 만든이의 생각이 오롯이 반영되는 개성있는 곳이다. 물리적인 공간이 가지는 힘은 이제 가치와 철학과 미래와 인간의 방향성을 은밀하게 조금씩 어필하고 있으며 나는 기끼이 그 매력에 젖어보고 싶어진다. 공간에 사람이 빠지면 의미가 퇴색하듯이 그 공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시기가 어서 빨리 오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