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마사지 & 요가 - 예쁘고 건강한 우리 아이
프로리더 국제전문지도자협회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아기에게 제일 필요하고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무엇보다 부모와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자아 형성이 되지 않은 갓난 아기때부터 아기가 느끼는 것은 성격 형성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어렸을때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을 아기가 느꼈다면 커서 애정결핍같은 상태가 조금이나마 비춰질수 있기 때문이다.
각각의 발달 단계에 성취해야할 것을 하지 못한다면 컴플렉스가 생길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부모와의 교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예쁘고 건강한 우리 아이의 베이비 마사지&요가 는 그러한 교감 형성에 정말 중요한 작용을 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눈과 눈을 마주보며 아이와 대화하면서 보내는 이 시간만큼 중요한것도 없을것이다.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성인들도 기지개를 피듯이 개운한 것을 아기들도 느낄것이다.
갓난아기가 기지개를 필때도 있으니까.
부모가 직접 마사지해주고 한다면 상쾌한 느낌을 항상 느낄수 있을것이고 아기도 즐거워할것 같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방법의 마사지들을 소개하고 있다.
놀이처럼 즐길수 있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할수 있는 요가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또한 아기의 몸과 울음과 태교준비까지 출산의 처음부터 출산 이후까지 알찬 내용의 정보도 담고 있다.
사진으로 설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수도 따라할수도 있을 것이다.
 아기와 많은 시간을 보내기가 힘든만큼 이러한 마사지 시간이라도 하루에 몇분씩이라고 갖게 된다면 아이와의 유대형성이 더 깊게 될것이고 아이는 많은 사랑을 받는 다는 느낌을 받으며 쑥쑥 이쁘게 자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