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나는 라퀴진의 까페 요리 Vol.2 홈까페 - 한중일 가정식.
라퀴진의 홈까페 시리즈는 1권 까페푸드 A to Z 에서 먼저 만나보았다.
집에서도 즐길수 있는 까페 음식을 정교한 레시피와 간단한 과정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색다른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었고 다양한 미각을 느낄수 있었던 점이 새롭고 맛도 훌륭했다.
그래서 이번 홈까페 시리즈의 2권인 한중일 가정식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갖게 되었다.
가정식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따뜻한 집밥, 느끼하지 않고 엄마의 손맛을 느낄수 있고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포만감 가득한 그런 음식이 떠오른다.
요리에 취미는 있지만 만들기가 쉽지 않은 것을 알고 겁부터 먹고 멀리 하게 되기도 했던 터라 많은 도움이 될 반가운 책이었다.
1권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요리재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들어있어서 요리를 이해하기가 쉬웠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는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의 선별및 손질방법과 냄새 제거에 유용한 것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초보요리사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들이었다.
레시피는 2인분을 기준으로 해서 그런지 적은 양이지만 적당히 증감할수 있었고,
정확한 양을 계량화 하였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만들어도 항상 같은 맛을 낼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고,
간단한 요리방법과 요리과정이 담긴 작은 사진들 덕분에 요리 하나를 만드는데 그리 큰 어려움은 없었다.
우리나라 한식뿐아니라 접하기 어려웠던 일본 및 중국의 가정식과 까페푸드 같은 느낌의 음식들을 고루 만나볼수 있어서 1권에 이어 이번 2권도 집에서 즐길수 있는 요리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요리 초보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요리의 즐거움을 알게해준것 같고 입이 즐거워지는 그리고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돌게 만드는 음식으로 인해서 행복했던 시간이었던것 같다.
이번에 3권 파스타도 나왔다고하니 그 책도 많이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