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Grammar Gateway Basic) -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보를 위한 기초 영문법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문법, 스피킹, 라이팅을 동시에 학습할수 있다는 거창한 이름을 가져 한껏 기대에 부풀어 조금씩 공부를 시작했다.
일단 초보를 위한다는 말에 맞게 첫장에서는 상당히 쉬운 학습이 소개되었다.
그걸보고 설마 계속 이렇게 나간다는 건 아니겠지... 라며 너무 쉬운것 아닌가 생각되었다.
그러나 뒤로 넘어갈수록.... 단순하게 볼것들이 아니었다.
내 실력이 정말 초보밖에 안되는구나 한탄하게 되는 대목들이 많이 나오니 말이다.
초보를 위한것이라 쉽고 간편하게 공부할수 있도록 하였다.
한쪽에는 이론을 위한 학습장이고 한쪽에는 그것을 복습하도록 하였다.
간편한 이론들이라 금새 익힐수 있었고 알기 쉽게 예문도 많이 들여가면서 이해를 도왔다.
예문해석은 해커스에서 따로 받아 볼수도 있어서 해석 안되는 예문을 살펴볼수도 있다.
하지만 예문답게 쉽게 되어 있어 따로 해석문을 볼필요는 없을것 같다.
영문법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기 위해서는 다할나위 없이 좋은 책이다.
단지 영어 실력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너무 쉽다고 생각할수는 있을것이니 살펴보고 구매해야 할듯 싶다.
총 1~100과로 되어있으며, 연습문제도 포함하고 있다.
부록으로 나와있는 정리문들은 정말 쉽게 잘 설명되어 있어 꼭 살펴보아야 할 부분이다.
하지만 아쉬웠던것은 한 과가 한장으로 너무 짧은것 것이다.
물론 초보적인 것을 공부하기에는 부족한것이 없을것 같지만....
짧아서 좋은점은 공부일정 짜기에도 좋고 비교적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고 한권을 공부할수 있을것이다.
영어의 기초를 다지고 싶다면, 다시한번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실용서로서 상당한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