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란 무엇인가 - 오직 일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질문
고동진 지음 / 민음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직 일로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이란 무엇인가-

책제목부터 일단 끌렸다.현재 나는 열심히 일하고 있는중이고,앞으로도 일할것이고 잘하고 싶다.
그런욕심이 항상 있었고,이런종류의 책들도 좋아하고 항상 눈여겨 보며 읽곤한다.

하지만 내심 그런 생각을 한다.공통된 주제들과
예전부터 읽어왔던 내용들이라 식상하지 않을까..그런생각을 가지며 읽었다.

일단 프롤로그가 정말 맘에 들었고 재밌었다.

P.12 직장인은 회사노예,월급노예,같은 단어들로 폄하될 대상이 아닙니다.성실성과 꾸준함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멋진사람,존경받아 마땅한 사람입니다.

진짜 나는 대한민국의 직장인,직업인들을 모두 존경하다.

글쓴이도 말씀하셨지만 한직종에 한기업에 38년 있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은 없으시다고 한부분이 있다. 아무래도 대기업이고 정말 우리가 아는 정통회사 생활을 말씀하시기에 다른직종으로 일하는 나에겐 어떤 조언은 와닿지 않는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회사생활 사무직으로 일하시는 분들은 정말 어릴때부터 입사하자마자 읽으면 정말 엄청난 도움이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내의 조언뿐아닌 삶,인생,전체적인 조언도 해주셔서 살면서 어떤부분에서 힘들때 골라서
읽으면 꽤 유용할것같다.
또한 반복된 직장루틴에 힘드신분들,지치신분들도 읽으면 좋을것같다.
개인적으로 확 정신차리게 되는 기분이 들고
삶의지혜들을 습득하게 된다.
내것으로 만드는것은 그다음 내가 할 일이다.

그리고 정말 편한 일잘하는 큰아버지가 해주시는 문장들로 쓰여 있어서 술술 읽기가 좋다.
여러책들이랑 같이 있느냐 시간이 좀 걸렸지만
맘잡으면 하루면 다읽을수 있을정도로 가독성이 좋았다^^ 이런 책 좋다.
나는 이책을 읽고 몇개는 꼭 해야겠다 하는것들이 있다.내것으로 만들어 나갈것이다!!!

마지막은 내가 인상깊게 남은 문장들이다.

P.64 내 삶의 기준을 남에게 맞추지마라
이쯤에서 묻고 싶습니다.
회사에 들어온 이상,혹은 사업을 한 이상 어디까지 가고 싶은가요?
궁극적인목표,최종적인 종착지를 그리고 있습니까?
~~~~~~~~~~~~~~중략~~~~~~~
본인의 선택입니다.그기준에서 부터 방법까지 오롯이 본인이 설정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P.66 목표를 잘세우고 제대로 실행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목표의 설정과 달성에 있어서는 세 가지 포인트가 중요합니다.스피드,타임,머니가 그것입니다.

P.202 바쁘다는 것이 매일 루틴하게 돌아가는 일안에서 그냥 안주한 채 무의미한 쳇바퀴를 돌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입니다.그 똑같은 시간을 내가 어떻게 쓰고 있는지는 한번 고민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