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강아지 뽐뽐 뽐뽐 시리즈
이리스 드 무이 지음, 이재현 옮김 / 위고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님 통해서 만나게 된 유아 그림책
내 강아지 뽐뽐 시리즈!!

뭔가 기존에 보던 책과는
다르다는 말씀을 듣고서 뭐가 다를지
궁금증을 안고 보게 된 책이었다.






책을 읽으며 들은 생각은
참 사랑스럽다는 느낌이었다.

아이가 어릴때,
유아 그림책을 많이 보여줬지만,
뽐뽐이와 같은 책은
만나기 어려웠던것 같다.

우리 아이가 어릴때는
아마 최고의 책이
사과가 쿵!! 이었지 싶다.







2006년 몽트뢰유 도서전
어린이도서상 수상작가
이리스 드 무이의 사랑스런 그림책이다.

작가의 수상내역을 보면,
왠지 인증이 되는 느낌이 들어서..ㅋ
믿음을 주게 되는것 같다.






뽐뽐과 함께라면 밤도 두렵지 않아
잘자, 뽐뽐

제목만으로도 참 따뜻한 느낌이
든다는걸 알 수 있었다.


어린시절 혼자 자는게 익숙하지 않을 때,
뽐뽐이 같은 친구가 곁에 있다면,
두려움은 뒤로 가고,
행복한 꿈을 꾸며 꿈나라를
찾아가게 될것 같다.







아이와 강아지의 일상의 모습은,
분명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겹쳐지면서,

글을 모르는 아이들도
그림책을 통해 이야기를 이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펴며,
그 뒷이야기를 이야기 하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또한 서로간의 입장 차이를
유아 그림책을 통해서 알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을것 같다.






그림만 봐도 이야기가 눈에 들어온다.
특히나 귀여운 강아지 뽐뽐이의
표정과 아이의 표정만으로..ㅋ

사과가 먹고 싶은 강아지 뽐뽐이와
강아지는 사과를 먹는게 아니라는
아이의 매정함..ㅋ
아니면 천진난만이라고 할까?

엄청 시크한 아이의 모습에..
어쩜..
'나라면 좀 줄텐데'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할것 같다.







집에 돌아오자 하는 일은
강아지 뽐뽐이의
밥을 챙겨주는 일이었다.

아이가 강아지를 엄청 챙겨준다는
사실을 다시금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림만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게
내가 생각하는 유아 그림책 이다.






그림만으로 아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펴는 거..
완전 맘에 든다.

종이 재질도
아이들에게 안전해 보였고,
책도 아이들이 들기에
무거움이 없었다.







모서리 마감도 둥그렇게 해서,
책 모서리 베임에도 안심이 든다.
어릴적 우리 아이도 책에
많이 다치곤 했었는데..

책에 손이 베이기도 하고,
얼굴이 찍히기도 하는 일이
비일비재했었다.

요즘은 정말 안전하게
유아 그림책이 나온다.








강아지는 사과 안 먹는다구!!
이 말이 나에겐 아주 크게 와닿았다.
비슷한 경험이 어린시절에
있었기에..

이 말이 준 파장이 나 또한 정말 컸다.
"영희는 사탕 안먹는다구!!"
바로 이 말을 엄마한테 들었는데,

울 엄마는 기억에 없을 말이었겠지만,
수십년이 지나도 그 말이
기억속을 맴돌고 있다.

'나도 사탕 좋아하는데...'






어린시절 좋은 그림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상상력을 길러 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걸 안다.

사랑스러운 뽐뽐이 시리즈를 통해서
좋은 생각과 예쁜 추억을
차곡차곡 쌓길 바라는 마음이다.

아이의 생각과 뽐뽐이의 생각이 다르지만,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을
그림책을 통해서 배우는것도
좋은 공부가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