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 - 물건을 버리고 삶을 선택한 10인의 미니멀 라이프 도전기
미니멀 라이프 연구회 지음, 김윤경 옮김 / 샘터사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것도 없는 방에서 살고 싶다.


 

미니멀한 삶이란

자신을 둘러싸고있는 물건을

필요한 것만 최소한으로 남기고

홀가분하게 사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한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는

삶이 아닐까?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고

마음과 인생까지 정리를 할 수 있는

미니멀 라이프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책을 통해서 만나 보았다.




 


​싱글 라이프라면 사실 가능도 할텐데,

결혼을 해서 자녀들까지 있는 상태에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이들이 있어서

놀라울 뿐이었다.

​책을 읽으며,

우리 집의 물건들을

자꾸만 곁눈질 하게 된다.

정리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나도 평소에 정리를 한다고 했는데,

그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다.






 



 

심플한 그들의 공간을 보면서,

나 또한 따라서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정말로 버리는걸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1년간 사용하지 않고

갖고만 있는 물건은

과감하게 정리를 하는게 맞다고 한다.




 


나도 언제부터인지 소유하는 부분보다는

가능하면 간소하게 살려고

계절이 바뀔때,

많은 부분을 버리곤 한다.

​특히나 아이의 옷이나 장난감,

책들이 가장 큰 정리의 대상이 된다.







 





뭐, 그런데 '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

책속에 등장하는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하는 사람들에는

비할바가 아닌것 같다.


물건이 적은 집이

살기 좋은 집이라고 말하고,

좋아하는 물건은 단 하나로도

충분하다는 말에 가슴이 뜨끔거린다.








불필요한 것들을 치우고

지금의 생활에 집중하는게

현명한 방법이라는데

나도 같은 생각이 든다.


물건을 줄인 후의 삶이

오히려 즐거움과 여유를 되찾아

준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여 본다.



 

 





많은 물건이 있어야 풍요롭고

행복한게 아니라,


반대로 필요없는 물건을 버리는게

오히려 더 행복하다는

그들의 미니멀 라이프 속으로

들어가 보고 싶은 마음이다.


매주 재활용 쓰레기만 버려도

마음이 가뿐해 지는데,


정말 장농 속에 있는 1년을 넘어

몇년동안 한번도 안 입었던

옷들을 정리를 한다면,

정말 마음이 가벼워질 것 같다.​


이번 주말엔,

두팔을 걷어 붙이고

옷 정리를 대대적으로 해야겠다.

나도 미니멀 라이르에 도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