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읽은 책이 곧 나의 우주다 - 내 삶의 주인으로 살기 위한 책 읽기 아우름 9
장석주 지음 / 샘터사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동안 인문교양 시리즈를 열심히 읽고 있는데,

그 마지막을 장식할 책이

"내가 읽은 책이 곧 나의 우주다" 이다.


내 삶의 주인으로 살기 위한

책 읽기를 알려주고 있는 내용이다.



 


 

간혹 블로그에 책 리뷰를 올리면

이웃님들의 댓글이 달린다.

책 읽을 시간이 없어요~~

맘은 있는데, 책을 손에 잡기가 힘들어요~~


책 속에서 아주 간단 명료하게

이 증상에 답을 내려준다.ㅋ

게을러서 책을 읽을 수가

없는​ 거라고 한다..ㅎㅎ


이 글 읽으면,

찔리는 이웃님들이 분명 있으실 듯!!ㅋ






 




이 책의 작가님은 엄청난 독서를 하시는 분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내겐 우러러 보게 되는 분이다.


그 분이 읽은 책에 대해서 짧게

리뷰를 한걸 읽었는데,

생각의 깊이가

어마어마 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왜, 우리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지를

몸소 실천해서 그 결과를 보여 주시는 분이다.




 


훌륭한 책을 읽는 것은

거인들의 어깨 위에 앉아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과 같다고 한다.

그 폭넓은 앎과 비범한 능력을 빌려 세상을

넓게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건,

책읽기로 가능하다는 말씀을 들려주고 있다.






 


요즘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중이었는데,

"내가 읽는 책이 곧 나의 우주다"

속에 등장하는 책들을 하나씩 읽으면

좋은 영양분이 쌓여서 내 삶도 풍요로워질 것 같다.

매일 책만 읽으라고 한다면,

난 정말 행복해서 비명을 지르게 될것 같다.

책읽기는 나에게도 최고의 선물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