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전쟁
김진명 지음 / 새움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작가의 소설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내가 김진명 작가의

신작이 나오면 열광을 하게 된다.

매번 책을 잡으면,

한순간에 읽어 버리게 하는 엄청난

흡입력의 글을 쓰는 분이기 때문이다.




그의 책을 읽고 있으면,

이 글이 허구인지 사실인지 헷갈릴 때가 많다.

이번에도 그랬다.


사실을 말하는 작가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 책을 읽고 나면 전율이 일고

경이로움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이런 기분을 느끼고 싶은 마음에

그의 소설을 또 읽게 된다.

단 한 번도 실망을 주지 않기 때문일거다.






 

글자전쟁이라는 책 제목만으로도

나의 관심을 끌기 충분했다.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도 난,

이 책만은 읽어야 했다.

​왜?

바로 김진명 작가의 신작소설이니까.



brown_and_cony-3저녁 늦게 퇴근한

신랑이 밥달라고 하는데도 난 책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알아서 먹으라고 하고 그냥 책을 읽게 됐다.

괜시리 미안해서 늦은 밤 커피로 대신 했다.







 

요새 책을 읽다보면,

정말 책같지도 않은 책들이 판을 치는데..

가끔은 내가 발로 써도 이것 보다는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책들이 정말 많다.


그런 책들 속에 이런 보석과도 같은 책의 등장은

날 이렇게 흥분하게 만든다.

그의 소설을 읽을 수 있다는데 고마움을 표하게 된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하는 책이 바로 글자전쟁이 될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은나라에 대해서

공자와 사마천에 대해서 다시금 찾아보게 된다.

나도 그랬으니까..




 







"한자여, 영원하라"가 아닌,

"은자여, 영원하라"를 외쳐야 할것 같다.


책을 읽고 나면 왜 그런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테니까.






책을 읽으며 가장 놀라웠던건

영어의 발음기호 처럼

중국어도 자전을 찾아보면

한자의 발음기호가 있는데 그걸 읽으면 바로

한국말이라는 부분이었다.


나는 왜 그동안 그런 중요한 사실을

모르고 있었을까?

나의 무지를 일깨워 준 책이었다.


북한의 정세와 중국과 미국의 관계

또한 무기 거래의 단면까지

책을 통해서 다시금 생각 할 기회가 됐다.


또한 책 속의 태민처럼 나에게도

애국심이 마구 생기게 되는

마법이 일어나는 것 같다.


고고학을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공자와 사마천이 고의로 역사를 왜곡 해서

은나라의 주인을 동이족으로부터

화하족으로 바꾸어 놓았다는 가설!​


진짜 가설일까?

책을 읽으며 자꾸만 들었던 생각이었다.








스탠퍼드 출신의 무기중개상 이태민은

오로지 500억의 커미션을 챙겨서

안락한 인생을 살고자 하는 인간이었다.

하지만 그의 앞에 들이닥친

운명의 글자들로 인해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킬리만자로가 죽기전에 건낸 USB에는

놀라운 비밀을 간직한 소설이 있으니까..


책속에 등장하는 또 다른 책의 내용은..

그 어떤 추리소설보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었다.

​글자에 담긴 비밀들을 읽으면서

거대한 퍼즐이 하나씩 맞추어지니까 말이다.

brown_and_cony-18

우리나라 초대 문교부장관인

안호상 박사가 장관시절,

중국의 세계적인 문호 임어당을 만났을 때

"중국이 한자를 만들어 놓아서 우리 한국까지

문제가 많다"고 농담을 하자,


임어당이 놀라며 "그게 무슨 말이오?

한자는 당신네 동이족이 만든 문자인데

무슨 소리를 하는 겁니까?"

라는 핀잔을 들었다는 일화가 있다.


​책속에도 이 부분의 내용이 등장을 한다.

한자를 만든건 바로 동이족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이 부분에 대한 책을 좀 더 찾아 봐야 할것 같다.

이 엄청난 사실에 책을 읽은 후,

진실 찾기 게임에 동참을 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