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5.8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2015 타오름달 8월에도

샘터를 만나게 되는 행운이 주어졌어요~


8월은 타오름달이라고 하네요.

정말 이름을 어쩌면 이렇게 잘 짓는 건지

감탄이 절로 나온답니다.


요즘 날씨가 진짜 더운데..

시원한 에어컨 바람 맞으며 책을 읽는 것도

큰 즐거움으로 다가오네요~






 


 



작은 책 속에 다양한 우리네들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많이도 담겨져 있어서

놀라울 때가 참 많아요~


작은 이야기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한권의 책으로 나온다는게

신기하답니다.


 


 

 

얼마전 영화 '암살'을 보고 왔는데..

올해가 광복 70주년이 되는 해라고 하네요.


나라를 빼앗긴 아픈 역사를 갖고 있는 우리는

나라를 되찾기 위해 애쓴 분들을

영원히 기억을 해야 할것 같아요~

 


 

 

이 달에 만난 사람엔 대한민국예술원

유종호 회장이세요.

"사실에 맞게 당시의 사회상을

복기해보는 게 목표입니다.​

살아보지 않고는 그 시대를 알 수 없지요.

경험자의 생생한 증언이 많으면 많을수록

역사적 진실의 참모습이​ 온전히

드러나리라고 믿고 있어요."

이렇게 일제의 강점과 동족 간의 전쟁으로 시작된

우리 현대사의 생생한 체험을

기록으로 남기는 분들이 계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전엔 결혼식을 못하고 자식을 낳고

사신 분들이 많았다고 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웨딩사진 값만 받고,

결혼식장, 드레스, 신부화장,

부케, 폐백 음식, 주례비는 무료로

진행을 하는 백낙삼 할아버지의 이야기는

큰 감동으로 다가왔어요~


세상에 이런 분도 계시는구나~ 말이죠~




 

 

 

 

 

 

특히나, 주례를 끝낼때 하는 말씀이..

"사례금은 두 사람의 행복으로 대신 받겠습니다."라고 하네요.


​영화 국제시장에서 황정민과 김윤진의 사진사 역할로

영화에도 직접 출현하신 할아버지의 얼굴이

낯이 익어요..ㅎㅎ



 




 


샘터 8월호에서는,

서늘맞이의 추억이 특집이라고 해서

더욱 관심이 가더라구요~


서늘맞이 추억은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씻어줄 서늘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정말 무시무시한 이야기들일까요?ㅎㅎ

한편 한편 읽어 보는 데..

전 왜 이리 웃음이 나던지..~

한여름 열대야에 잠 못 이루던 밤에

샘터를 읽으며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