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킬 수학 기출문제집 중1-1 중간고사 대비 (2017년용) 원킬 수학 기출문제집 (2017년)
디딤돌 수학연구회 엮음 / 디딤돌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중등수학 기출문제집으로 중간고사 원킬하자~

jessica_special-14월말이 되면 아이가

첫 중간고사를 보게 되네요;;


현재 아이는..

영어는 학원에 다니고,

국어, 과학, 사회는 인강을 듣고,

수학은 엄마와 함께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고 있어요.





 

​중간고사 수학 공부는 현재 디딤돌에서 나온 원킬을 풀고 있어요~

원킬은 중간고사를 한번에 완벽하게 끝낸다는 뜻이겠죠~

정말 그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풀리고 있답니다.

중등수학 기출문제집을 꼭 풀려서 중간고사,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해야할것 같아요.



 


3주만에 완벽하게!!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의 구호인것 같아요~


원킬 하나면 시험 걱정이 없다고 하니..

초보맘으로서는 믿고 아이에게 풀리게 되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이 바로 수학이겠죠~

수학은 공부를 해도해도 끝이 없어보이는것 같아요;

하지만, 꾸준히 공부를 하다보면 효과가 나타나리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핵심개념 한방에 잡기!!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어야

어떤 응용문제가 나와도 풀 수 있는 힘이 생기겠죠~

가끔 수학도 암기과목이라는 말을 하는데..

바로 개념을 암기하듯 짚고 넘어가야 하기에

하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최다빈출문제로 80점 확보하기!


각 출제율이 적혀있어서 아이들이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문제 난위도도 확인을 할 수 있고,

다 맞아야 한다는 목표의식도 심어 줄 수 있는 문제인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jessica_special-7

'쉬운 문제는 다 맞겠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오히려 쉬운 문제에서 틀리는걸 볼 수 있었어요.

이 부분에서는 다 맞아줘야 하는데;;

아이들이 실수를 하게 되는 부분인것 같아요~

​그래서 원킬을 풀길 잘한것 같아요~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으니까요~





 



최다 오답으로 90점 도달하기!


80점, 90점별로 난위도를 구분을 해두니까..

저희 아이의 성향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는 어려운 문제는 생각외로 잘 푸는데..

쉬운 문제가 나오면 계산상에 실수가 등장을 하네요;;


중간고사를 보러가기전에 이 부분을

정검을 해주어야 할 부분이네요~





 





★고난도 문제로 100점 도전하기!


현재 아이가 진도교제로 풀고 있는 문제집이 최고수준 문제여서..

100점 도전하기도 어려움없이 풀어나가는걸 볼 수 있었어요~


문제를 많이 접하게 되면 문제 푸는 스킬도 쌓여가는것 같아요~



★단계형 서술형 논술형

이 부분에서 아이에게 처음으로

답지를 오픈을 해주었어요~


초등 시절엔 본인 스스로 자유롭게 작성을 했다면,

중등수학부터는 제대로 작성을 해야 하기에..

답지를 보면서 작성요령을 익히게 하는 훈련이 필요했답니다.








중등수학의 결정판!

서술형 평가죠~


시험 보기 전 주에 서술형 중심으로 풀릴려고 대기중이에요~

원킬 수학문제집으로 중간고사를 확실하게

대비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전국 중학교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한

실전 모의고사 문제가 5회나 담겨져 있어서

든든하네요~


마무리는 모의고사 문제풀기로 정리를 하면 될것 같아요~

leonard_special-2요새 아이들이 중학교 1학년이지만

방과후에 학원을 3곳이나 옮겨다녀야 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어휴~

제가 어릴땐 학교와 집밖에 안다녔던것 같은데..

정말 세월이 많이 변한것 같아요~


수학문제도 제가 배울때와는 비교불가로 넘 어려워지구요~

우리 아이들의 어깨가 점점 무거워지는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요~


중학생이 되서 보는 첫 중간고사에

모두 좋은 성적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