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5.4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샘터와 함께 삶의 여유를~


2015년 4월, 잎새달 샘터를 만났다.

매달 샘터를 보는 재미가 솔솔하다.

우리가 사는 이야기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이지 싶다.


일반 잡지와는 다른,

바로 앞집, 옆집 이야기이며..

우리의 가족 이야기이기에 읽고 있으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잎새달, 4월에도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독자들과 함께하는 샘터이기에 늘 친근하게 다가온다.




 





70년 전통제면소, 쌍송국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샘터의 소식을 읽게 됐다.


내가 어릴적에도 우리 동네에 국수 공장이 있어서

그 주변에서 아이들과 뛰어놀았던 추억이 있다.

지금은 사라지고 그 자리엔 도로가 생겼다.

옛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추억여행이 된 소식이었던것 같다.


점심때 국수 한그릇 비벼먹고 싶어진다.







 



영화 국제시장을 소개한 부분도 있었다.

온 가족이 함께 웃으면서 본 영화였다.


국제시장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는데..

요새 영화속의 장면을 따라가는게 유행인듯 하다.


우리 가족도 영화속 장면에 가서 인증샷을 찍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꽃분이네와 덕수네 옥상에는 꼭 가보고 싶다.




 



이번 샘터의 ​특집 기사는 담배이야기였다.

아아~

담배!!

우리집에도 담배때문에 구박을 받는 인간이 있긴하다.

나도 할말이 참 많은 이야기인듯!!​

담배를 놓고 이야기 마당이 펼쳐져서 흥미롭게 읽었다.




 

봄은 채소를 심기에 좋은 계절이라고 한다.

왠지 나도 열매 채소를 심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추랑 방울도마토 모종을 사와서 길러 보고 싶은데..

우리집엔 마당도 베란다도 없으니..

다음 기회에 해보아야할것 같다.


정말 키워보고 싶은데...






샘터와 함께하는 시간들이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잎새달에 이어서 5월엔 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기대가 크다.

4월엔 꽃축제가 한창인데..

내게도 여유가 찾아 올까?

차한잔을 마시며 샘터와 함께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