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
김성민 지음 / 소울메이트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



사진을 잘 찍고 싶다는 생각에

지역문화센터에 다녀볼까도 생각을 해봤는데..

결국 책을 손에 쥐게 되었다.


누군가와 만나서 수업을 받는거에 익숙하지 않기에..

책을 보며 사진배우기를 해볼 생각을 해봤다.


잘 할 수 있을까?

두근두근 설레이는 마음을 안고 책을 읽게 된것 같다.





 





나도 이렇게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


그냥 마구 찍는 사진이 아닌,

사진속에 철학을 담은 멋진 구성의 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

전문적으로 사진 공부를 해야만 가능한걸까?


김성민의 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를 읽으며..

내가 그토록 궁금했던 사진의 구성을 배워 나갈 수 있었다.​





 


사진전이 열리면 눈이 동그레져서 즐겨 감상을 하는데..

이젠 그 감상을 넘어서 나도 그들처럼 사진이 찍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냥, 노후의 취미생활로 사진배우기를 해보고 싶다.

신랑의 취미는 낚시이고,

나는 그 옆에서 자연과 더불어 낚시를 하는 모습을 담아내고 싶다.

그냥 밋밋한 구성의 사진이 아닌,

근경, 원경, 중경이 포함된 원근법이 있는

사진을 찍어내고 싶은 마음이 든다.





 



마냥 어렵게만 느껴졌던 사진인데,

사진과 함께 사진의 구성요소를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이해하기 아주 쉬웠다.

나도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준다.


 

사진을 통해서 강조할 부분과 표현을 해야 하는 부분을

어떻게 찍을지 조금이나마 감이 오는것 같다.


계속해서 연습을 하다보면 조금씩

나의 사진도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특히나, 내가 그토록 배우고 싶었던..

주제의 강조에 대한 부분이 인상이 깊었다.

나에게 부족했던 부분을 확실히 알 수 있었느니까.


프레임 안에서 빛을 찾는 방법을 많이 활용을 한다면..

지금과는 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을것 같다.


​주위의 지인님들은 사진을 정말 잘 들 찍는다.

그분들이 출사를 다녀온 사진을 볼때마다 부러운 기분이 든다.

아마, 그래서 사진배우기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것 같다. 







 


사진 메시지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프레임 안에 있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관계 짓는

사진 구성 방법을 잘 터득해야 한다!



김성민의 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를 통해서

나만의 사진찍는 노하우를 차곡차곡 쌓고 싶은 생각이다.

사진배우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내 마음을 드러내는 사진을 찍고 싶다.

사진만 봐도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그런 사진을 찍는게 나의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