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여행 멜번 - 해외여행을 꿈꾸는 가족들을 위해
김지해.한재완 지음 / 청출판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주 멜번 여행 가이드북, 처음 여행 멜번


해외여행을 꿈꾸는 가족들을 위한 책이라는 사실에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것도 여행지가 너무나 가고 싶은

호주의 멜번이라는 사실에 책을 통해서 그들의

여행지를 따라가고 싶었다.


우리 가족의 첫 해외여행은 태국이었는데..

호주로 떠난 가족의 이야기가 정말로 궁금했다.

우리와는 어떻게 다른지,

비교도 해보는 시간이 된것 같다.





 




여행을 가기전에 준비하는 과정이 난 정말 좋다.

설레고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이니까..

비행기를 타고 멀어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라보면서

다른 나라에 대한 꿈과 동경을 갖고 한껏

부풀은 ​마음이 드는 시간이다.

여행을 통해서 얻게될 행복감에

한껏 기분이 좋아지는 시간이 되니까..




 


책속의 가족은 이렇게 말한다.

"혼자가 아닌 둘이, 둘이 아닌 셋이 되어 다시 찾게 된 그곳,

그렇게 우리 가족의 호주 여행이 멜번으로 시작되었다."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자고..~

많은 부부가 신혼여행을 다녀오면서 같은 말을 할것 같다.


그런데, 살다보면 걸쳐져 있는 일들 때문에

쉽게 여행을 가기가 쉽지만은 않다.

떠나면 되는데..

떠나기까지의 마음이 갈팡지팡을 하니까 말이다.



 




그래서 여행책을 수시로 읽게 되는것 같다.

처음 여행 멜번, 호주 멜번 여행 가이드북을 읽게 된것도

가고 싶다는 나의 마음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살기 좋은 나라 호주~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는데..

선뜻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책을 통해서 달래보려고 한다.





 





처음 여행 멜번은 기존의 호주 여행 가이드북과는 많이 다르다.

가족들의 여행의 모습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그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멜번 여행을 모두 하게 되니..

아주 신기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혼자만의 여행도 필요하고,

이렇게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도 필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평소에는 바빠서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는것도 힘들지만,

여행지에서 만큼은 서로 얼굴을 보고 하루 24시간을

며칠에 걸쳐서 마주대하게 되니..


가족간의 사랑도 쌓여가는 계기가 되는게

바로 여행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일상을 떠나 잠시 여행,

멜번에서 보낸 해외여행의 기록을 이렇게 멋지게

책으로 담은게 정말 부러운 마음이 들었다.


서로를 사랑하는 예쁜 가족의 호주 멜번의 여행 속에

빠져들게 만드니 말이다.


호주에서 어학연수를 1년을 하고,

영국에서 잠시 회사를 다닌 남편과

첫 해외여행길에 오른 부인의 여행기에서

재미난 실수담은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을 해주고 있다.





 





기존의 여행책과는 차별화를 두어서 새로운 가족 여행책에 취하게 된다.

그들의 여행에 공감하게 되며..

우리 가족도 여행을 가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한다.


호주 멜번..

우리가 봄이면 멜번은 가을이고,

우리가 가을이면 멜번은 봄이 되는 곳!!


아이와 함께 우리 가족도 멜번으로 떠나면 좋을텐데..

뭐가 이리 힘이 드는건지..

책을 통해서 깨알같은 팁을 정말 많이 얻게 됐다.


렌터카로 운전을 할때, 운전석이 오른쪽이고,

도로도 우리나라와는 반대라서 연습이 필요하다는 사실과

도로 교통 표지판을 읽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멜번에 가면 가장 먼저 호주에만 있다는 플랫 화이트를 마셔보고 싶다.

호주에서 처음 ​생긴 커피 종류로 라떼와 비슷한데,

맛은 더 진하고 부드럽다고 한다.

에스프레소에 따뜻한 우유를 넣고,

우유 거품을 라테보다 얇게 펴 바르듯 올린 플랫 화이트!!

그 맛을 꼭 경험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