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 1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1
심한숙.조은영 지음 / 디딤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 영문법 교재, 중학영문법 문법특강 25일만에 끝!!

25일만에 끝내는 중학영문법​ 교재를 만나서 시작을 하고 있어요~

선배맘들로부터 중학교때 문법을 마스터 하라는 특명을 받아서

중등 영문법 교재가 하나둘 집으로 오고 있어요.

많은 교재중에 문법특강을 25일만에 끝낼 수 있다는 사실이

아이보다 제게 관심이 더 생겼습니다.

​그래서 시작을 하게 됐습니다.




 


문법특강은 각 학년에서 배우는 문법을 간단하면서도

빠짐없이 정리를 한게 한눈에 보였어요.

예전에 제가 학창시절에 배웠던 영문법 교재와는 확연히 달랐어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진 문법이었으니까요~


중학 교과서의 핵심 문법을 모두 다루었기 때문에 안심을 하고

25일간 공부를 할 수 있는 구성이었어요~




 


 

중등 영문법 교재가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현재 제가 아이에게 풀리고 있는 중학영문법은

디딤돌에서 나온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에요~

문법이라는 말을 듣는 순간,

어렵다와 동질어로 다가온다고 하는데..

그래서 25일간 아이와 함께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를 해나갈 생각이에요~

아이와 함께 저도 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하루에 배우는 분량이 많지 않아서

아이가 충분히 따라갈 수 있어 보이네요.


매일 20분 정도만 투자를 해도 25일이면

중학영문법이 완성이 되니까..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것 같아요~











 

문법을 배운 후에는 바로 배운 내용을 체크를 할 수 있어서

아이가 문제에 대한 자신감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문법이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말에 안도감이 생기더라구요~

중등 영문법 교재,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와 함께 하면,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차곡차곡 채워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리라 봅니다.


사실은 문법을 배우기 위해 학원을 가야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ㅠ.ㅠ

집 주변에 학원이 없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면서

겨울방학이 지나가 버리게 되었어요.


학원가 근처에 살아야 하는데 하는 아쉬운 마음속에

결국 집어들게 된 교재가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입니다.

그런데, 25일간 간단하게 정리를 할 수 있는 구성에 만족하게 되네요~

자기주도적 학습으로 아이가 충분히 혼자서도 문법 공부가 가능하네요.




아이가 파이널 테스트를 풀고 있는 모습이에요~


문제를 풀기전엔 어려울것 같다던 아이가,

한문제 두문제를 풀면서 자신감이 생기는걸 볼 수 있었어요.

앞에서 배운 문법들에 관련된 문제이기에 답이 보인다고 하네요.

제대로 공부를 하면 문제풀이도 쉬워진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OX문제를 통해서 중요하거나 혼동되기 쉬운 문장을

비교 설명함으로써 문법 실력을 한 번 더 다질 수 있게 되었어요~


 




 

 

 



중학교 1학년이 배우는 중등 영문법이에요~

교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훑어봤는데

꼭 필요한 부분들이 담겨져 있었어요.


25일만에 영문법을 마스터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아이와 함께 열심히 해보아야 할것 같아요.

현재 1/3을 시작을 했으니 남은 기간동안 더 열심히 해야 할것 같아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때 2번 정도 더 복습을 하면,

중학영문법은 완벽하게 마스터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요.


문법때문에 학원에 보내야 할지 고민을 심각하게 했었는데..

이렇게 자기주도적 학습으로도 충분히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각자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공부를 해나가는게 젤로 좋은것 같아요~
 

이제 중등 영문법은 걱정 끝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