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탑 수학 중1-1 - 2015년 중학 투탑 시리즈 (2015년)
천태선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 수학 문제집, 투탑수학으로 중학수학을 시작해요~


예비 중학생이라고 불러야 할지,

중학생이라고 불러야 할지 갑자기 고민이 되네요~

아이의 말로는 백수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웃어요~


며칠전 배정받은 중학교에 가서 반배치고사를 치루고 

교과서를 모두 받아서 왔더라구요!

교과서가 양으로도 두께로나 어마어마해요~








이 교과서들 중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건 아마..

수학 교과서가 될것 같아요~


모든 공부의 승패가 수학으로 결정이 나니까요~

수포자가 되지 않기 위해선 기초부터 차근차근 잘 풀어야겠죠~

든든한 참고서와 문제집이 아이의 멘토이기에

늘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수학문제집을 고르게 되요~





다른과목보다 수학은 조금이나마 공부를 하고

가야 한다는 선배맘들의 조언에 따라 방학동안 저희도

조금이나마 공부를 해나가고 있어요~

낯설었던 중등수학 문제집의 선택..ㅜ.ㅜ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결국 도움을 청했어요~​

겨울방학동안 학원에 다니는 친구들에게 수소문을 해서

문제집을 겨우 구입을 해서 현재 풀고 있는 중이에요~

다행히 풀리고 있던 문제집과 아이의 수학교과서 출판사가 같더라구요~



 

 



방학동안 중학수학 문제집 한권을 다 풀어서

입학식을 하기전에 풀어야 할 교재를 찾던중에

투탑수학을 만나게 되었어요~


기존에 공부한 문제집은 저랑 함께 풀었다면..

이번 디딤돌에서 나온 투탑수학은 혼자서

복습의 단계로 풀고 있어요.


입학을 하면 학교 진도에 맞추어서 진도 교재로

풀리게 할 생각이에요~






투탑수학은 기본서답게 개념을 읽고 아이 혼자서 풀기에

적당한 난이도였어요~

저희집에 중등수학 교재들이 난위도별로 몇개 있는데..

현재 학교 진도를 나가지 않은 저희 아이에게는

투탑수학이 딱 적당한 수준이었어요~​ 



진도북에 있는 개념문제를 통해서 차근차근 알아가는

아이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어요~


투탑수학은 초등에서 중등으로 넘어온 아이들에게

너무 어렵거나 문제를 풀기 힘든 부분보다는

익숙하게 문제집을 펼쳐 볼 수 있게 해주는게

특징인것 같아요~​

아이가 스스로 풀기에 적당한 문제라고 하네요.

무리없이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배운 개념을 바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을 하네요.

 



개념에 대한 기본 문제들를 풀면서,

탄탄한 기초를 쌓을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실수하기 쉬운 문제를 주의깊게 다룸으로서

수학 실력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실력문제는 연습이 더 필요한 부분의 문제를 다뤄

어려운 문제를 단련할 수 있도록 해서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어요~

그닥 어렵지 않아서 개념을 충분히 이해한 아이는

쉽게 풀 수 있었어요.

서술형 문제에서는 제시된 풀이과정에서 빈칸을 채우고

체크 리스트로 확인하면서 서술형 문제를

다루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고 있네요~






 

대단원 테스트로 단원의 마무리를 합니다.

기출문제의 형태로 시험에 잘 나오는 중요한 문제들을 골라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충분히 적응을 해나가는 방식입니다.




아이의 중등수학을 책임질​ 투탑수학입니다.

교과서의 내용이 모두 있는지 꼼꼼히 확인을 해보게 됐는데..

교과서 내용을 꼼꼼히 잘 다루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텔링 문제가 있어서 아이들의 사고력 확장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를 대하는 아이가 생각보다 스토리텔링 문제가

어렵다는 반응을 보여서 좀더 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스토리가 초등때와는 다르게 어렵다는 말을 하네요.

신문과 시사에도 관심을 갖게 해야 할것 같네요~




 



중학수학 투탑수학에는 진도북과 함께

워크북이 들어있어서 진도북의 부족한 부분을

더 자세히 학습을 할 수 있게 하네요.

아이가 시험대비용으로 활용을 하면 좋겠어요~







 



 

교과서의 중요한 핵심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을 하고

그 핵심 개념들을 문제로 풀어보는 구성이에요~

진도북과 연계가 되는 문제여서 아이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문제집이 될것 같아요~


진도북에서 풀었던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를 다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모든 문제들을 완벽하게 접하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으니까요~








투탑수학!!

아이의 중등수학 문제집으로 선택하기 잘한것 같아요~

너무 어렵지 않아서 아이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충분히 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진도북과 워크북만 풀면 중학수학은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한, 새교과서의 최신경향을 반영을 해서

좀더 진취적인 수학 공부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이가 초등때 배워뒀던 중등교육개정을 직접 아이의

교과서를 통해서 만나게 되니까..

얼떨떨 하기는 한데,

교육개정에 맞게 공부를 해나가야 할것 같아요~

교육개정을 비껴간 학년이기에 정말 불안불안 했었거든요;;


스토리텔링 문항, 문제해결 문항, 의사소통 문항, 추론 문항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해나가야 할것 같아요~


내아이를 위해서 선택한 중학수학이기에

자신감을 갖고 시작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