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5.2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샘터 2015 시샘달 2월호_나는 재미있게 산다!!

​샘터를 만난지도 1년이 넘었네요.

매달 살아가는 우리네 이야기를 보면서 잠시나마

여유를 갖게 되는 책이 바로 샘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샘터 2월호의 이름은 시샘달이네요.

'시샘달'은 2월의 우리말 표현이에요~

'꽃샘추위가 있는 겨울의 끝 달'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매달 우리말 표현을 배워가는 것도 제게는 큰 즐거움이 되네요.




 




2월달 샘터에도 다양한 읽을거리가 담겨져 있네요.

국립중앙도서관이 설립 70주년을 맞은 것도 책을 통해서 알게 되네요.


국내 최대 장서를 자랑하는 국립중앙도서관은 5월쯤이면 1.000만 책을 소장하게 된다고 하네요.

날이 따뜻해지면 아이와 함께 국립중앙도서관 탐방을 다녀와야겠어요~



 




오랜만에 샘터를 통해서 <십대들의 쪽지>를 만날 수 있었어요~

십대들의 쪽지가 발간 30주년이 지났다고 하니, 감회가 정말 새롭다는 생각이 들어요.

쪽지가 뿌린 씨앗으로 인해, 사회에선 십대들의 문제에 관심을 쏟기 시작했고,

학교마다 상담실이 마련되었답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쪽지를 통해 삶을 돌이켜본다면 그걸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작지만 핵심적인 변화는 사람의 진심이 통해야만 일어나니까요."

인터뷰 내용을 읽고 있는데, 공감이 크게 되는 말이었어요~





 



샘터에서 제 시선을 빼앗은 곳은 바로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도 반한 섬,

경남 통영 장사도였어요~

드라마 속에서 정말 예쁜 곳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존재하는 장소라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답니다.


동백꽃이 너무 예쁘게 피어있던 드라마 속의 모습이 실제 모습이라고 하니..

2월 말에 장사도로 떠나볼까 생각 좀 해보아야 할것 같아요~

가고싶다~ 가고싶다~ 외쳐봅니다~~~~!!!




 

 

 

샘터 2월호 특집은 바로 <나는 재미있게 산다>입니다.


하루 딱 삼십분,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일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

생각하면 콧노래가 흥얼흥얼'

삶을 유쾌하게 만드는 비법이랍니다.


이 글을 읽으니까, 완전 저한테 꼭 필요한 하루 삼십분의 힐링 타임일것 같아요~






 


'건담이 지키는 작업실'을 운영하는 분의 글을 통해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게 정말 큰 행복으로

다가오리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좋아서 시작한 일이기 때문에 매순간이 행복하다는 말에

정말 행복한 사람이 맞는것 같아요~


회사생활에 지쳤던 마음의 위안을 뜨게질로 극복한 분의 글을 통해서

맞아맞아 공감을 하게 되네요~

회사에서 일을 통해 만족감을 갖기는 힘들것 같아요~


그렇다고 일을 그만둘 수도 없고..

그럴때는 취미 생활을 통해서 재미를 찾는것도 큰 위안이 되리라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아는 지인분도 요새 뜨게질을 하면서,

모자도 뜨고, 쑤세미도 떠서 만나는 친구분들께 선물을 하시는걸 볼 수 있어요~

저희처럼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은 삶의 기쁨으로 다가올 것 같아요.


저요?

저는 예전부터 게임을 하면서 힐링의 타임을 보내고 있답니다~







샘터에는 공감할 수 있는 글들이 있어서 자꾸만 읽게 되는 중독성이 있는것 같아요~

내 몸 사용설명서 '치매냐 건만증이냐' 는 완전히 제 이야기를 하고 있었어요~~

전 정말 치매가 아니라, 건망증이거든요~~

큰 소리로 외쳐보아요~~


재미난 샘터를 보면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