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시대 보물찾기 1 한국사탐험 만화 역사상식 12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한국사 보물찾기로 공부해도 될까요?


초등 5학년이 되는 초등맘들의 걱정은 한국사라고 이구동성 말을 하네요~

저도 아이가 한국사를 배우기 전에 엄청 고민이 많았던 때가 있었어요~

초등 5학년 1년내내 아이들은 한국사를 공부를 해야하거든요.


그래서 많은 아이들이 역사를 배우기 위해 그룹 과외나

학교 방과후 역사반 수업을 통해서 미리 공부를 하고 수업 시간에

임하는 모습을 보게 되요.




 



정말 우리 어린이들 초등학생때부터 열공모드라는 생각이 들어요.

전, 고등학생때 배우던 지식을 어린나이에 공부를 해야 하니,

어려운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초등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도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보물찾기 시리즈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한국사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길을 닦는 방법이에요~







보물찾기 시리즈로 초등한국사 공부가 될까?하는 의구심이 생길때도 있었는데,

제가 직접 책을 읽어보고서 제 생각도 변하게 되었어요.

경복궁의 정문 광화문 앞에 해태상이 있는 이유를 아시나요?

보물찾기 책 속에는 내용중에 그 이유를 자연스럽게 만화를 통해서 알려주고 있답니다.


관악산의 기운이 불이기 때문에 그 기운을 잠재우기 위해서

불을 먹는 동물인 해태 조각을 광화문 앞에 세워둔 사실이요~





왜 하필 조선 시대의 두 대문을

국보 1호와 보물 1호로 정했을까?

이 질문은 저도 정말 궁금하던 질문이었는데,

바로 보물찾기를 통해서 그 답을 알게 되었어요.

터무니 없는 이유로 우리나라의 국보 1호와 보물 1호가 정해졌다는 사실에 놀랍더라구요!!

일제강점기 시대를 보낸 비애중에 하나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네요.

책속에 그 해답이 있어요~~



보물찾기 책을 통해서 경복궁에 안가본 친구들도 경복궁에 가본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자세하게 나와있는 점도 정말 좋아요.

어려운 한국사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저희가 책을 통해서

어렵게 한국사를 배웠기 때문에 드는 선입견도 작용을 하는것 같아요.​

​우리 어린이들은 쉽게 초등한국사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답니다.


 




더구나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많은 초등생들이 응시를 하는 추세다 보니

한국사에 할애하는 비중이 커지는걸 보게 되네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출제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이죠~




 



기출문제와 해설지가 들어 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기출 문제를 풀어 보고

꼼꼼한 해설을 읽으면 한국사의 핵심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간다고 해요~
 

 




초등한국사 공부 보물찾기와 함께 해도 재밌겠죠~

방학동안 예비 초등 5학년 어린이들, 한국사 공부 많이 하세요~


아무리 어려운 것도 익숙해지면 쉽게 받아들이게 되더라구요~

한국사에 익숙해져서 쉽게 생각하게 만드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