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세트 - 전3권 옛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
심만수 엮음, 윤종태 외 그림 / 살림어린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 교과서 속 감동명작을 연말연시 아이들에게 선물해 주세요~

 

제가 어릴적만 해도 지금처럼 읽을 거리가 많지가 않아서

교과서 속 이야기를 읽는게 큰 즐거움일때가 있었어요.

지금 읽어도 교과서속 감동명작은 그때의 감동이 떠오르며 옛기억에 빠져들게 합니다.

 

그 감동을 내아이에게도 느끼게 해주고 싶은게 부모의 마음일거에요.

그래서 제가 아이를 위해서 책을 구입을 했어요~

 

 

 


​연말연시 3대가 함께 읽고 인생을 생각하는 한국인의 탈무드라는 글을 보는 순간,

이 책은 우리 아이에게 꼭 읽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겨울방학이 되는데, 추운 겨울에는 독서를 하기에 가장 적당한것 같아요.

요새 로봇대회 준비를 하느라 독서를 많이 하지 못했기 때문에

방학때 볼 책을 몇권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인터넷 서점에 예치금이 조금 있거든요.

베스트 리뷰에 뽑혀서 당첨금을 받은걸 이때 써야지, 또 해가 바뀌면 안될것 같았어요~

겸사겸사 구입한 책이에요~


 

어린이는 감동을 먹고 자랍니다.

그 감동이 자라나 새로운 세상을 만듭니다.

아이들에게는 잊혀지지 않는 '감동'을,

나이드신 부모님께는 정이 넘치던 시절의 '추억'을 선물하세요~

이 멘트에 제가 아주 '혹~'해서 구입을 했어요~

감동과 추억이라는 말은 늘 제게 큰 울림을 안겨주는 단어입니다.


 

 

이 책이 나오게 된 배경은 어떤 기억속의 이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형 당하기 직전에 처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숨이 끊어질 지경으로 달려와

마침내 친구를 구한다는 내용의 이야기의 제목이 궁금해서

만나는 사람마다 제목을 물어봤다고 합니다.

 

그러던중 35년 동안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봉직한 선생님께서

그 이야기의 출처를 알려주셨다고 합니다.

"제목은 <두친구>인데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란 제목의 버전도 있습니다.

예전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었지요."

 


 

 

 

 

임금은 데이먼의 친구에게,

"네 친구가 너를 대신 잡혀 놓고 달아나 버린 거다.

그러니, 네가 대신 죽을 줄 알아라." 하였습니다.

 

"그렇게 생각해도 좋다. 그러나 내 친구는 그럴 사람이 아니다.

무슨 사정이 있을 것이다.

시간이 다 되면, 나를 대신 죽여도 좋다.

그러나 나는 내 친구를 원망하지는 않겠다.

친구를 위하여 죽을 수도 있지 않으냐?"

 

 

친구를 위하는 마음의 이야기!

저도 교과서 속에서 읽었던 기억이 나요.

큰 감동을 받았던 이야기였으니까요.

 

친구를 위해서 죽을 수도 있다는 말에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 그 자체였거든요.

내게도 그런 친구가 있나?라는 반문을 하게 되고,

내 아이에게는 이런 친구가 생기길 바라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옛날 교과서 속에서 자꾸만 생각나던 이야기가

바로 <큰바위 얼굴>이었어요.

 

마을 사람들 모두는 어니스트가 무척 소박하고, 성실하며,

생각이 깊은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그것은 아마도 어니스트 자신은 몰랐지만,

어니스트가 늘 '큰 바위 얼굴'을 바라보며 그 인자하고 친절한 표정을

진심으로 닮고자 했기 때문일 것이다.

 

'큰 바위 얼굴'은 어니스트가 기쁠 때에는 격려해주는 듯했고

슬플 때에는 위로와 희망을 건네주는 것 같았다.

 

 

 


 

옛날 교과서 속에 나왔던 큰바위 얼굴, 기억이 나시나요?

저는 지금도 이 이야기가 생각이 나곤해요.

제가 감동을 받았던 이야기들을 내 아이도 읽고 함께 그 느낌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아이에게 읽으라고 선물을 하게 됐어요.

​제가 그랬듯이 내아이도 감동을 먹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이겠죠.


 

 

옛날 교과서 속에 등장한 감동명작중에 기억속에 남아 있는 이야기가 있으시나요?

전 책을 읽으며 어릴적 교과서를 배우던 추억속으로 들어가는 기분을 느끼게 되었어요.

 

한 그루의 사과나무, 마지막 잎새, 난파선의 사람들...

정말 모든 이야기들이 감동의 연속입니다.

이 책을 읽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따뜻해지게 될것 같은 생각에 흐뭇한 마음이 드는 책이에요.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공감'하는 능력을 갖는것도 큰 수확이 될것 같아요.

 

 

 

 


 

 

김동길, 이어령 등 최고의 지성들이 강력추천!한 도서가 바로 옛날 교과서 속 감동명작입니다.

엣날 교과서 속 감동 명작은 3대가 함께 읽으면서 삶의 가치와 교훈을 찾을 수 있는 책입니다.

 

연말연시, 크리스마스도 다가오는데,

우리 아이들에게 '감동'을 선물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요샌 아이들 선물을 하려고 나가보면 장난감들이 몇십만원을 웃도는 가격에

판매를 하는걸 볼 수 있어요.

그런 장난감이 아닌, 감동의 이야기를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어릴적 배우던 소중한 이야기들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들려줄 수 있다는 생각에 흐뭇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