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잠든 엔진을 깨워라! - 대한민국 최초로 자동차 엔진을 개발한 이현순의 도전 이야기 엔지니어 멘토 1
이현순 지음 / 김영사on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안에 잠든 엔진을 깨워라!

대한민국 최초로 자동차 엔진을 개발한 이현순의 도전 이야기를 읽었다.

자동차 엔진?

나하고는 별개의 이야기지만 책을 읽으며 그의 도전 정신은

배워야 할점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30년 전 우리나라도 자동차 선진국이 될 수 있다는

한 엔지니어의 멋진 상상력이 없었다면

지금의 대한민국 자동차는 없었을 거라고 한다.

 

세상에 주눅 들고, 할까 말까 망설이는 당신에게

이현순이 전하는 살아 있는 도전 정신이 바로 이 책속에 담겨져 있다.

 

 

 

이 책을 쓴 이현순님은 본인의 이야기가 구시대 엔지이어의 성공담처럼 들릴까 하는 생각에

걱정을 많이 하셨다고 한다.

우리 기업의 위상과 기술 수준이 몰라보게 달라진 지금, 이 시대의 젊은이들이

맞닥뜨린 환경과 30년 전 1세대 엔지니어들로서 겪은 상황이 딱 들어맞지

않으리라는 부분이 있었다고 한다.

 

내안에 잠든 엔진을 깨워라!의 저자 이현순님은 모두가 안된다고 할때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겁없이 도전을 하는 분이셨다.

 

 

 

 

 

​책을 통해서 엔진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아온 나에게도

30년간의 자동차 엔진에 관한 내용을 읽으면서 하나둘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었다.

얼마나 힘들게 엔진을 만드는 일을 했는지 책을 통해서 잘 알 수 있었다.

 

또한 인생을 살아오면서 자신만의 시행착오를 진솔하게 모두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공계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꿈의 멘토링을 해주고

사회 초년생에게는 올바른 일의 가치와 진로에 대한 희망을 전해주고 있는 책이다.

 

"나는 당신이 이왕이면 큰 꿈을 가지고 겁없이 도전했으면 합니다.

부디 세상에 주눅 들지 말고, 패기 있게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인생 선배로서 또 먼저 길을 걸어왔던 엔지니어 선배로서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져 있는 여러분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책을 읽으며 그동안 모르고 있던 자동차 엔진의 살아있는 전설

이현순님을 알게 됐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좋은 멘토를 만나는건 아마 큰 행운일거다.

 

책을 통해 아이에게 좋은 멘토를 소개시켜 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