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 -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20편의 드라마
이재진 지음 / 글로세움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

 

 

 

 

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 사랑과 전쟁!!

책 제목만으로도 깊은 공감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그래서 꼭 보아야 할 책이라는 생각에 읽게 됐는데, 제가 생각한 내용과는

조금 다른 내용의 책이었습니다.

 

법정에서 신구할아버지의 조정기간으로 이혼중재에 나섰던 <사랑과 전쟁> 드라마 기억나시나요?

얼마전 폐지가 되어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는 소리를 들었던것 같아요.

이 책에는 사랑과 전쟁의 '남과 여' 편이라고 생각하면 될 이야기들이 20편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가 하면 사랑이지만, 남이 하면 불륜이 되는게 결혼을 한 유부녀, 유부남의 사랑이 됩니다.

 

이 책속에 등장하는 리얼 스토리는 상담을 통한 실제 사례들을 적어 놓고 있습니다.

제가 모르던 부부간의 이야기들에 금지된 책장을 펼친것처럼 놀라움의 연속이었던것 같습니다.

 

 

 

 

 

 

 

 

이 책속에 등장하는 이야기들은 많은 부분 비슷한 양상을 띄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부부관계가 나빠져서 이혼까지 결심한 남녀가 법정이 아닌, 상담을 통해서 본인들의 문제점을

찾아서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받게 되니까요.

 

나 자신의 문제점을 모르고, 남편탓에 아내탓을 하지만, 그들의 상처를 한발자국 다가가서

깊게 들여다보면 내 자신의 문제를 찾아내게 됩니다.

 

어린시절 부모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서 부부간의 문제로까지 연결이 된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서 알게 되네요.

그래서 어릴적 교육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보면 대부분 아이의 문제는 부모의 잘못된 육아로 인해

문제점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혼을 고민하는 부부들의 문제를 살펴보아도

어린시절의 성장과정을 무시할 수 없게 되는걸 보게 됩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우리가 사는 삶이 현실과 드라마의 경계선상에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만 일어날 일이 어느날 갑자기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

너무나도 큰 충격으로 다가오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미리 사전에 그런 일의 징후를 알게 되면 미연에 방지를 할 수도 있다는

취지하에 예방주사와도 같은 느낌으로 이 책을 부부들에게 읽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20편의 드라마를 읽다보면 내 자신의 현모습을 직시를 해서 드라마와 같은 고통은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 사랑과 전쟁을 능가하는 모든 이야기들을 읽었는데,

공감이 되는 부분도 있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참 많았습니다.

왜들 저러고 살까?라는 생각이 저만 드는걸까요?

 

어른이지만, 아이와 똑같은 감정 소모를 하는 부부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답답한 생각이 드는건 왜 그런건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나이가 먹어서 어른이지만, 어른으로 자아가 발달하지 않은 어른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제가 제 3자의 입장에서 20편의 드라마를 봐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어요.

그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절절한 고민을 안고 있는 문제일텐데요.

제가 봤을땐, 왜들 그러고 사세요?라는 말을 해주고 싶은 부분이 참 많았습니다.

 

 

 

 

 

 

 

 

책속엔 사랑과 전쟁과 같은 20편의 드라마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결혼생활을 잘 할 수 있는 팁이 들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섹스를 잘 하는 방법이라던지, 관계중독에 관한 자가진단법, 그리고 우울증의 6가지 모습,

외도의 심리, 피해자가 되는 사랑법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특히나 우울증의 6가지 모습을 보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도 산후 우울증을 심하게 앓았었는데,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 많은 분들이 겪게 되는

문제라는 사실을 알게 되네요.

 

 

 

jessica_special-14 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게 됐는데..

책을 다 읽은 지금은 남편과 백년만년 잘 살고 싶다는 생각으로 바뀌네요.

내 남편이 최고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사는게 부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배려와 인내가 필요한게 부부간에도 꼭 필요한 부분이구요.

자기안에 내재된 문제점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어느 누구와 살아도 힘들어 지리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의 내용이었습니다.

 


가끔은 남편을 버리고 싶다!jessica_special-8

버리고픈 남편을 갖고픈 내편으로 만드는 행복 카운슬링을 통해서

행복한 부부관계를 유지해 나가길 바래봅니다.

 

 

요즘 제가 즐겨보는 드라마가 있어요.

바로 '연예의 발견'이에요.

그들의 사랑의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찌릿찌릿 저려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헤어진 옛연인을 만난다면??

과연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까요~

 

헤어진 옛애인을 보면서 다시 마음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는데,

마찬가지로 부부사이에서도 헤어짐이 먼저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맞추어 가며

서로를 사랑해가는게 어떨지 조심스럽게 말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