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슨 씨앗일까? 2 샘터 솔방울 인물 15
황병기 외 지음, 유준재 그림 / 샘터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읽은 <나는 무슨 씨앗일까?>는 우리와 가까이 있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들의 삶을 다루는 책입니다.

어린이에게 아직 낯선 인물을 알기 쉽게 소개함으로써 수많은 가능성이 존재하는

미래를 거짓 없이 보여 주고,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는 책이라고 하네요.

아이가 아직 어리다보니 아이 스스로 본인의 꿈의 씨앗을 선택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답니다.

 

책속에는 제가 아는 분도 계시고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된 이들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릴적에 위인전을 많이 읽는데, 나는 무슨 씨앗일까?는 위인전과는 또다른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좀 더 실질적인 꿈을 꾸게 해주는 책이 될것 같습니다.

 

 

 


 

 

유치원에만 들어가도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에 대해서 묻곤 합니다.

대부분의 남자 아이들은 축구선수와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말을 제일 많이 했던것 같아요.

여자 아이들은 엄마가 된다는 아이들도 있고, 요리사가 된다거나, 엄마를 따라서 미용사가 된다는

말을 하는걸 들은 적이 있어요.

많은 아이들의 꿈의 씨앗이 너무도 똑같아서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아이들에게 직업군을 알려주기 위해서 몇년전부터 키자니아와 잡월드에 다녀오곤 하는데,

<나는 무슨 씨앗일까?>는 이렇게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에 어떤 꽃이 피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는 책이 될것 같아요.

아이들이 모르던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게 해주니까요.

 

또한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가꾸어 가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제시를 해주는 책입니다.

 

 

 


 

 

막연한 미래를 꿈꾸는게 아니라, 여자지만 민항기 기장을 꿈꾸면서 그 꿈을 이루어가는

방법을 알려주고, 얼마만큼의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경험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곤충 박사가 되기 위해서 어릴적부터 어떤 노력을 했는지,

얼마나 힘든 일인지에 대한 설명도 나오네요.

 

위인전과는 달리 바로 옆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입니다.

자상하고 친근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들은 책속에 빠져들게 되는것 같아요.

 

 

 

 

 

 

 

민항기 기장 신수진 이야기, 곤충박사 원갑재 이야기,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이야기.

선박의 안전을 책임지는 도선사 윤병원 이야기, 한글 디자이너 석금호 이야기,

국악인 황병기 이야기, 민들레 수사 서영남 이야기가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꿈의 씨앗을 활짝 꽃피운 분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 아이들의 꿈도 무럭무럭 자라나게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곱분의 공통점은 본인들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거에요.

 

특히나, 세월호 사건과 맞물려서 선박의 안전을 책임지는 도선사 윤병원 이야기를 통해서

이렇게 공부하는 항해 전문가만 있으면 그런 끔찍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꿈을 이루고, 또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위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도 우리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국수 없는 국수집을 연 민들레 수사 서영남 이야기는 책을 읽는 내내

가슴이 뭉클해지는 이야기였어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가 담겨져 있었거든요.

 

생색내기식 도움이 아니라, 진정성을 가득 담고 노숙자들의 자립을 최우선으로 하는 모습에

진정한 민들레 수사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좋은 책을 읽게 된것 같아서 아이에게도 꼭 읽으라고 권해 주어야 할 책이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서 꿈의 씨앗을 모두 꽃피우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