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국어.사회.과학 통합본 6-2 - 2014년 디딤돌 초등 시리즈 2014년
디딤돌 초등전과목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

 

디딤돌 국사과 통합본으로 공부해결!!

 

 

 


 
 

 

초등문제집을 학기가 시작을 함과 동시에 구입을 하게 되는데,

해마다 고민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기존에 풀리던 문제집을 풀려야 할지, 아님 새로운 문제집을 풀릴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저는 매년 했던것 같아요.

 

올해는 아이의 초등문제집을 대거 체인지를 해주고 있는 중이에요.

바로 디딤돌로 초등생활의 마지막을 마무리를 할려고 마음의 준비를 끝마쳤거든요.

수학은 방학동안 시작한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로 공부를 하고 있었어요.

 

수학 문제집은 그나마 여러종류로 벌써 준비를 마무리를 지었는데,

국어, 사회, 과학은 아직 결정이 난게 아니었어요.

특히, 과학 문제집을 준비를 못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잠시 고민을 했었답니다.

 

 

 

 



 

 

그런 고민중에 만나게 된 초등문제집이 바로 디딤돌 초등국어.사회.과학 통합본이에요.

처음 책이 배송이 됐을때는 단원평가 문제집 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펼쳐보지를 않고 있었어요.

하지만, 책을 펼쳐본 순간 전 정말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대박을 외치게 되네요.

 완전 제가 찾던 초등문제집이였으니까요.

득템의 순간이 바로 이런 경우일것 같아요.

 

아이와 공부를 하다보면 각 교과의 문제집들이 생각보다 많은 장수로 인해서

부담감으로 다가올때가 종종 있는것 같아요.

그렇다고 단원평가만 나와있는 문제집은 개념부분이 없어서 다른 책을 병행을 해서

봐야 하는 수고러움을 감내를 해야 하더라구요!

 

디딤돌 국사과 통합본은 이런 저의 고민을 모조리 해결을 해주는 구성의 초등문제집이에요.

왜 제가 이토록 초등문제집에 쏘옥 빠져들게 됐는지 한번 보여드릴께요.

준비 되셨죠~jessica_special-5

그럼, 기밀 누설을 시작해 볼께요~~

 

 

 

 

 

 

 

 

 

책속의 책을 분철 할 수 있는 구성이에요.

총 4권의 책으로 분리가 이루어져요.

손으로 책을 펼치면 뚜두둑♬ 소리와 함께 쉽게 분철을 할 수 있어요.

 

국어, 사회, 과학, 정답과 풀이로 나누어지게 되요.

파스텔톤의 색상이 너무 예쁘죠~

요즘 초등문제집은 표지 디자인이 정말 다양하고 이쁜것 같아요.

공부를 하고 싶게 만드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디딤돌 초등국사과 통합본 기본서 안에는 시험대비교재가 내장이 되어 있어요.

책속의 책이 러시아 인형처럼 계속 나오네요.

 

학교시험 대비북은 사실 생각에 없던 부분이라서 공짜로 얻은 기분이 들었어요.

시험기간이면 꼭 필요한 부분이니까요!!

 

 

 

 

 

 

 

 

접착이 되어 있지만, 분철하기는 아주 쉬웠어요.

쭈욱하고 손으로 잡아 당기기만 하면 되니까요!

 

 

 

 


 
 

 

초등문제집 디딤돌 국어.사회. 과학 통합본은..

교과 진도를 한권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하네요.

그중에서 국어는 교과 개념을 완벽하게 정리를 하고,

교과서 지문을 철저하게 분석을 해주고 있습니다.


교과 진도 학습서로서 최고의 교재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서 끝나는게 아니라 학교시험 대비북을 통해서 단원평가과 학기말평가에

충분히 대비를 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의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드네요.

올해부터 아이의 학교에서는 단원평가와 함께 전과목 학기말 평가만 보고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은 문제집이 될것 같아요.

중간고사가 사라졌답니다.

다른 학교에서도 많이 그렇게 한다고 들었어요. 

 

 

 

 



 

 

국어 1단원의 분량인데, 적지 않은 구성이라는 점이에요.

우리 아이들의 교과서 지문을 모두 다루기 때문이에요.

 

통합본이라서 요점만 딸랑 정리가 되어 있는줄 지레짐작을 했는데,

교과서 지문을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초등문제집 디딤돌 초등국사과 통합본을 좀 더 일찍 만났으면 좋았겠다 하는

아쉬운 마음이 가득드네요.

 

 

 

 

 

 

제가 필요했던 과학을 살펴봤어요.

우선 기본서 안에 내장되어 있는 학교 시험 대비북부터 분철을 하고 내용을 살펴보네요.

 


 

 

 

 

 

학교시험 대비북에는 단원평가와 함께 학기말 평가가 내장되어 있어요.

꼭 필요한 시험대비 문제만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두껍지 않고 얇아서 아이들이 부담감 없이 문제를 풀 수 있는 구성입니다.

 

6학년 2학기 교과 진도에 맞추어 공부를 하다가 단원평가를 볼때 풀리고,

학기말 평가를 할때 문제를 풀리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부분을 잘 준비한 초등문제집이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드네요.

 

 

 

 

 

 

 

 

과학 기본서를 살펴봤어요.

교과서 핵심 개념이 잘 정리가 되어서 나오네요.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본문제가 나옵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를 뽑아 구성한 실력문제와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그림, 사진과 함께 한눈에 정리를 한

교과서 생각모음이 첨부가 되어있어요.

 

배운 내용을 오래도록 기억하기 위해선 이렇게 생각모음과 같은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하면

기억자체가 장기 기억으로 전환이 되어서 아이들이 오랫동안 기억을 하게 된답니다.

 

단원이 끝나면 알짜 내용을 확인을 하고 교과서 확인 문제로 단원 학습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단원평가를 통해서 단원별 핵심 문제를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정리를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사회도 단계별 학습 시스템을 도입을 해서

교과 개념을 완전히 학습을 할 수 있는 완벽한 구성이었어요.

 

단원평가, 학기말 평가를 쉽고 편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구성인것도 마찬가지구요!!

 

 

 

 



 

 

초등문제집 디딤돌 초등국사과 통합본의 매력속에 빠져들게 된것 같아요.

한권으로 국어, 사회, 과학의 교과 진도를 한권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한권의 책속에서 나온 책들은 절대로 한권이 아니겠죠?

국어,사회,과학,정답과 풀이,시험대비북 3권이 함께 들어 있어서 총 7권의 책이에요.

대박 구성이랍니다.

 

 

 

 



 

 

학교 진도에 맞추어서 빈이도 공부를 시작을 했어요.

이번 주말엔 국어를 공부를 하는 모습이었어요.

국어 1단원 듣말쓰를 복습을 한다고 하네요.

 

우선 아이에게도 문제집의 활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는게 중요하더라구요!

국사과 기본서는 학교진도에 맞추어서 복습차원에서 풀라고 했고,

시험대비북은 기말고사를 대비해서 한번에 풀라고 알려줬어요.

 

 

 

 

 

 

 

 

내년이면 중학교를 가야해서 올해는 공부습관을 정립하는 한해가 되고 있어요.

혼자서 스스로 학습 스케줄을 꾸려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실천할 수 있게

서포터즈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예전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제가 다시 한번 알려주던가,

아니면 방학동안 선행학습을 시켜서 보내곤 했는데,

무리한 선행학습이 아이가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흥미를 떨뜨리는

요인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올해부터는 아무런 선행학습을 시키지 않고,

오로지 학교에서 배운 부분을 복습을 하는 공부방법으로 변화를 가져왔어요.

대신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을 많이 읽히고 있구요!

 

아이의 공부 습관을 잘 들여다 보면,

어떻게 학습을 시켜야 할지 보이는것 같아요.

 

 

 

 

 

 

 

 

초등의 마지막에 만나게 된 초등문제집 디딤돌 초등국어 사회 과학 통합본으로

신나고 재밌는 공부가 될것 같아요.

아이 스스로 공부습관을 잡을 수 있는 최고의 교재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억지로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닌,

자기 스스로 재밌어서 하는 공부를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에요.

2학기 알찬 문제집을 선택하셔서 모두 좋은 성과가 있길 바래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