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6-1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6학년이 되는 아이의 국어 문제집은 두산동아의 <백점맞는 국어>로 결정을 하게 됐어요.

<백점맞는 수학>은 아이가 경험을 해봤는데, <백점맞는 국어>는 이번에 처음으로 만나게 됐습니다.

저희 아이는 신기하게 국어는 잘해서 어떤 문제집을 풀어도 제가 별걱정을 하지 않는 과목중에 하나랍니다.

 

국어는 이해력과 독해능력, 그리고 글쓰기 실력만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면

가장 쉽게 공부를 할 수 있는 과목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런데, 또 이런 능력을 갖추기가 힘들다는 사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백점맞는 국어>를 선호하는걸 알고는 있었는데, 그동안 굳이 저는 동참을 안하다가

이번에 마지막 학년에 한번 접해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도대체 어떤점이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학교에 다닐때 사용하던 참고서와 문제집도 두산동아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랜 전통을 가진 참고서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는것 같아요.

 

 


 

 

 

백점맞는 국어는 한권으로 개념학습과 시험대비를 모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뭐~ 이점은 다른 출판사 문제집도 모두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권안에 분철을 할 수 있게 구성도 되어 있습니다.

개념북과 친절한 해설북, 시험대비북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개념북은 평소에 학교 진도에 맞추어 예습하고 복습을 할 수 있는 참고서입니다.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16주 진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어서 아이들 스스로 공부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학습자료를 통한 교과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또한 서술형.논술형 평가 대비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서 든든한 마음이 들게 하네요.

 

시험대비북은 시험 보기전에 집중적으로 풀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유형 확인 문제를 풀고서 백점완성 단원평가를 풀어보고,

중간.기말 학업성취도 평가와 함께 전범위 학업성취도 평가가 뒤받침을 하고 있어서

모든 시험에 철저히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개념북안에는 교과서 파고들기라는 타이틀을 내건 미니북이 있습니다.

국어교과서 활동문제와 예시답을 한눈에 정리를 해서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발표를 할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손에 쏙 들어오는 책 크기로 언제 어디에서나 교과서 정리를 할 수 있네요.

시험보기전에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되겠죠~

 

 

 

 


 

제가 이번에 <백점맞는 국어>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QR코드가 삽입이 되어 있어서 입니다.

학원에 다니지 않는 저희 아이는 혼자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하는데,

이렇게 QR코드를 통해서 각단원의 핵심부분을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기존의 참고서를 뒤로 하고 <백점맞는 국어>를 선택하게 됐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한것 같아요.

특히, 읽기 부분이 아닌, 듣기 부분은 영상자료가 있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들어가서 자료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뒤로 하고 이렇게 스마트폰을 통해서 자료를 볼 수 있네요.

 

 

 

 

 

 

특히나 동영상속의 선생님이 미인이시고,

목소리가 밝고 경쾌해서 수업을 듣는내내 귀에 쏙쏙 들어온다고 하네요.

 

 


  

 

 

 

국어는 <듣기.말하기.쓰기>와 <읽기>로 나뉘어집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공부지만 참고서에 사용된 색감을 보고 있으니,

마구 공부를 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게 예쁘게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특히, 백점맞는 국어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바로 영상자료 부분이었습니다.

아이와 방학때 국어 예습을 다른 참고서로 하려고 했는데, '소나기'에 대한 자료가 없어서

그냥 포기를 하고 '읽기'로 넘어갔던 아픈 기억이 나네요.

'듣기.말하기.쓰기'에 담겨진 영상에 대한 대략적인 줄거리를 제시를 해주고 있어서 큰 도움을

받게 되는 부분입니다.

 

저희 아이도 이부분을 발견을 하고는 너무 좋다는 반응을 보이네요.

이래서 엄마들이 두산동아를 선호한게 된것 같아요.

 

학습을 할때 꼭 필요한 부분을 참고서에 빠짐없이 담았으니까요.

아이들의 입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무엇이 필요한지를 미리 알고 이렇게 담아내 주었다는 사실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저한테 아이가 하나 더 있다면, 이젠 저도 망설임없이 두산동아로 결정을 할텐데..

외동아이를 키우는 터라 남은 2학기때도 백점맞는 국어를 선택해주는걸로 만족해야 겠어요.

 

 

 


 

 

책속의 책!!

시험대비북을 통해서 학교 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서 저는 대만족이에요.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프린트물을 많이 나눠주는 학교도 있고,

프린트물을 전혀 나눠주지 않는 학교도 있어요.

저희 아이의 학교가 프린터물이 전혀 안나오는 학교에 해당이 되네요.

그럴 경우엔 각자 알아서 문제집을 정해서 이렇게 시험에 대비를 해야 한답니다.

 

시험대비북만 있으면, 어떤 시험도 문제가 없을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두산동아는 1945년 설립을 해서 70여 년간 오직 학생들의 교과서, 참고서 등의

교육용 도서를 발간해 온 교육전문 기업입니다.

저희 엄마가 사용했고, 제가 사용했고, 이젠 아이가 사용을 하게 된 두산동아네요.

감회가 새롭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15회 수상

제 1회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학부모가 뽑은 올해의 교육브랜드 34회 수상

올해의 브랜드 대상 5회 수상

 

엄청난 수상경력을 보면서 다시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등 마지막 학년을 두산동아와 잘 마무리를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참고서라는 생각을 하면서 아이에게 많은 도움을 주리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이의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참고서라는 믿음을 가져보네요.

새학기 참고서 구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