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제주 여행 - 관찰력, 표현력, 창의력을 키우는 가족 체험 여행 가이드 우리 아이 여행 시리즈 1
김성희 지음 / 시공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며칠후면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을 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 제주여행' 책을 챙겨서 읽게 됐습니다.

지금 현재 제게 가장 필요한 책이 바로 가족 체험 여행 가이드북이거든요.

 

10년전에 아이와 함께 제주도를 갔을때는 부모님을 모시고 떠난 효도 여행이었다면,

이번에 하는 여행은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체험 여행이랍니다.

 

책에서 저의 시선을 확 사로잡은건 바로!

아이와의 제주여행을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최적의 가이드북이라는 문구였습니다.

 

 

이제 여행을 하게 되면 아이가 좋아할 만한 체험학습 장소도 알아 봐야 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해변과

아이와 함께 걸어도 부담되지 않는 오름을 알아보게 됩니다.

아이와 올레길을 걸으면 좋은 코스가 어딘지 찾게 되고,

아이에게 들려줄 제주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작가님은 남매를 데리고 제주 여행을 했기에 더욱 제가 찾던 책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제주 여행을 기획하는 제게 꼭 필요한 책을 만나게 되서 기쁠뿐입니다.

여행을 가서 보고 듣고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을 가기전에 아이와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우는것도 제겐 큰 즐거움입니다.

 

제주도 전도를 펼쳐놓고 아이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가고 싶은 곳에 표시를 하며

여행의 기쁨을 누려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이랑 가면 좋은 추천 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이부분을 보면서 눈이 반짝거리게 되네요.

왜냐하면 저도 이곳을 꼭 돌아보고 올거거든요.

 

저희 아이는 금능으뜸원해변과 제주돌문화공원에는 꼭 다녀온다고 크게 찜을 하네요.

저 또한 아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일 생각이에요.

 

 

 

 

 

 

일정별.테마 추천 코스도 등장을 합니다.

전 역시나 제가 가게 될 추천 코스를 더욱 유심히 보게 되는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 3박 4일 코스는 제주의 문화를 엿보고,

천해의 자연환경을 두루 만날 수 있는 제주의 대표적인 여행지들만 모았다고 합니다.

제주를 처음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코스라고 해서 열공 수준으로 책을 보게 되네요.

 

 

 

 

 

 

1박 2일을 통해서 알게된 우도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우도는 꼭 봐야 하는데 저도 아직 우도는 가보지 못했어요.

 

우도를 볼때마다 참 좋구나~! 라는 감탄사가 나오는 곳이네요.

이번 여행에서도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우도 관광이네요.

 

 

 

 

 

 

아이와 다니는 여행이든, 부모님과 다니는 여행이든, 매 끼니때마다 무얼 먹을지 고민을 하게 되지요.

책속에 맛집이 나와 있어서 전 이번 여행에서는 맛집을 찾아 다녀볼까 합니다.

얼마전 텔레비젼에 '나혼자 산다'에서 데프콘 회원이 제주도 음식 탐방을 다녀온걸 본적이 있는데,

책속에도 그곳이 소개가 되있어서 더욱 반갑더라구요.

 

전 이번에 꼭 '고기국수'를 먹고 올려고 합니다.

해물뚝배기라던지, 제주 똥돼지, 갈치조림 같은 음식은 전에 제주도에서 먹어 봤는데,

고기국수는 생소한 음식이더라구요.

얼마전 '이순신 장군과 고기국수'라는 책을 읽은 저희 아이도 이순신 장군님이 즐겨 드시던

고기국수를 꼭 먹어 보고 싶다고 체크를 해두네요.

 

 

 

 

 

 

잠자리에 대한 부분도 상세하게 전화 번호까지 기재를 해주셔서 대박을 외치게 되더라구요.

가격도 나오고..~

작가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한달정도를 제주도에서 생활을 해서 그런지 제주도 여행 박사 수준이시네요.

한달간 여행을 할 경우에 드는 생활비를 계산한 부분도 나옵니다.

어떻게 하면 보다 저렴하면서도 알차게 아이들과 장기 여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세한 팁도 제공이 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 여행에서 꼭 가고 싶어서 체크해 놓은 곳이 바로 이중섭 거리입니다.

미술관 주변의 거리에 이중섭의 작품과 벽화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개성있는 상점이 어우러져

문화 거리가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갈 생각에 가슴이 콩닥거립니다.

 

 

 

 

 

 

제가 아이를 위해서 꼭 가야 할곳으로 용머리 해안을 정했습니다.

제주의 자연경관 중 가장 신비로운 자태의 용머리 해안은 수만년 동안 층층이 쌓인

사암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지금의 용머리 해안은 자연과 시간이 만들어 낸 위대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아이의 놀라워 하는 모습이 느껴지는듯 하네요 

 

 

 

 

 

 

올레길하면 아주 길게만 느껴지고 힘들게만 느껴져서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책을 읽어 보니까, 아이와 끊어서 걸을 수 있는 올레길도 참 많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해안을 따라 걷는 올레길 코스도 있고, 문화 유산을 따라서 걷는 올레길 코스도 있네요.

또한, 제주도민들의 삶을 바로 옆에서 지켜 보면서 걷는 올레길도 있어서 어딜 가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제주도!

분명 우리나라지만 왠지 이국적인 곳이 제주도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작가님처럼 한달이라는 시간을 가지고서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책을 보는 내내 드네요.

왜 가수 이효리며 연예인들이 제주도에 별장을 짓고 사는지 다 이유가 있겠죠.

좋은 자연경관이 펼쳐진 제주도 여행을 아이와 함께 할 생각에 마음이 정말 설레입니다.

 

여행을 계획하며 아이와 함께 보내는 이시간이 정말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것 같습니다.

억지로 읽는 여행책이 아니라, 여행의 피드백이 되어주는 책의 활용하는 방법을 

아이가 이번 기회에 배웠으리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처럼 아이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우리 아이 제주여행'을 추천 드릴께요.

아이와 함께 직접 제주도를 체험한 작가님의 노하우가 책속에 한가득 담겨져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