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5-2 - 문제중심책, 2014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저희 아이가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을 만났어요. 

2013년 1.2학년부터 바뀐 교과서로 공부를 하고 있지요.

저희 아이는 5학년이라서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공부를 하지 못하고 5학년이 되었네요.

너무 아쉬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다시 1학년으로 내려 보낼수도 없으니 말이에요..ㅎㅎ

 

통합교과학습이란  말만 들어도 저는 가슴이 설레는 기분이 들어요.

우리 빈이에게도 꼭 공부시키고 싶은 욕심에 이번 방학을 이용해서 문제집을 보게 됐어요.

문제집을 살펴본바에 의하면 그동안 정말 접해보지 않았던 문제집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스토리텔링 수학에 맞게 이야기가 재미나게 등장을 하고요~

통합교과 학습이란 타이틀에 걸맞게 타 교과 과목과 수학의 연계를 하고 있네요.

또한, 중간.기말고사에서 서술형.논술형 문제의 비중이 30~40% 출제 되는거에 맞게 다양한 문제가 등장을 합니다.

 

문제집의 두께감도 적당해서 아이가 부담이 덜한것 같아요.

또 제가 좋아하는 초록색 표지라서 만족도가 더 크네요.

 

 

 

 

 

 

아이에게 문제집을 주니 '뭐지??' 하는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안의 내용을 보더니 씩 웃음을 날리더군요. 

교과서 개념을 만화로 풀어놔서 아이가 거부감이 들지 않는듯 보였어요. 

 

"엄마, 나 이런 문제집 좋아해~!!"라고 웃으며 이야기를 하네요.

 

 

 

 

 

 

5학년 2학기 1단원은 분수와 소수랍니다.

소수를 사용하게 된 유래가 스토리텔링으로 나오더라구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정말 쉽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스테빈이란 사람이 돈의 이자 계산을 하면서 소수를 사용하게 됐다고 하는걸 저도 이번에 알게 됐어요.

단순히 분수 . 소수를 배우는게 아니라 유래를 알고 배우면 개념이 잘 잡히고 이해하기도 쉬워지잖아요.

 

또한 통합교과가 뭘까? 하는 기대감이 들었는데,

바로 수학을 음악과 미술, 체육, 과학, 공학, 기술등에 접목을 해서 문제를 푸는거였어요.

실생활에서 수학이 사용되는걸 우리 어린이들이 잘 알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반갑더라구요.

저도 어릴때 이렇게 공부를 했다면 수학을 엄청 잘하게 됐을것 같은 기분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1단원을 아이가 푸는걸 지켜 봤는데, 처음에는 어려워 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방학중 선행학습이다 보니 혼자서 개념을 이해하긴 무리라는 생각에

제가 교과서를 가지고 1단원 분수와 소수 부분을 알려 준 후에 문제집을 다시 풀어 보라고 했어요.

 

아이가 개념을 이해한 상태에서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을 풀게 되니

진짜 너무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연산이나 단답형 문제가 아니고 스토리가 있는 문제다 보니 생각의 폭이 커지리라는 장점도 있네요.

창의력 발달에도 아주 좋은 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단원을 푸는데 한시간도 안걸린듯 보여지더라구요.

아이말이 재밌어서 술술 읽어지더라고 하네요.

수학을 푸는게 아니라 아이가 읽는다는 표현을 하는게 신기했어요.

 

 

 

 

 

 

왜 스토리텔링 + 통합교과 수학 문제집이라고 하는지 이젠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제가 어릴적만 해도 수학의 개념은 무시하고 연산 위주의 수학을 배우던 시절이 있었지요.

이제와서 생각해 보니 정말 잘못된 교육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계산을 잘하는게 수학을 잘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젠 사고력 수학에 이어서 통합교과를 배우는 수학의 시대가 시작된듯 해요.

 

제가 고등학교때 수학포기자들이 당당하게 하는말이 있었어요.

수학을 배워서 실생활에 사용할게 뭐가 있냐고요~

하지만, 통합교과를 배우는 우리 어린이들은 수학이 실생활에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잘 알 수 있게 됐습니다.

저희 아이도 수학은 사회, 음악, 미술, 과학, 체육 등 모든 교과와 밀접하게 이루어졌다는걸

알게 되서 수학의 중요성을 본인 스스로 더 잘 알고 있더라구요.

 

 

 

 

 

 

올 여름 좋은 문제집을 만나서 득템을 한 기분이 들어요.

앞서가는 문제집이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어서 더욱 기분이 좋은 문제집이었습니다.

아이와 제가 문제집에 이렇게 예찬을 하긴 처음인듯 하네요.

올여름 방학동안 저처럼 한학기 정도를 선행학습 시키실분들에게도 아주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의 말대로 만화책을 읽듯이 술술 풀리는 수학문제집 정말 마음에 쏙 드네요.

2학기 수학은 걱정 없을것 같아요~!!

우리에겐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이 있으니까요~

모두 공부 열심히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