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 저택의 비밀 2 - 사라진 카트린 모로 저택의 비밀 2
스토리 이펙트 글, 이정태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부터 추리 소설을 정말 좋아해서 셜록 홈즈를 끼고 살았는데, 

이제 저희 아이가 명탐정 코난을 주구장창 끼고 살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종류의 추리물은 없나 하고 알아보니까 요렇게 있네요.

바로 <모로 저택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모로 저택에는 어떤 비밀이 감추어져 있는지 읽는 내내 흥미롭더라구요.

그림에서 느껴지는 팽팽한 인물들의 긴장감도 책의 재미를 더해주는것 같아요.

등장 인물 모두를 의심하게 만드는 구성이더라구요.

범인으로 몰린 '앙투안'이 누명을 벗기 위해서 모로 저택의 비밀을 하나둘 파헤치는 이야기 구성이랍니다.

 

 

 

 

 

 

겉표지만 봐도 이야기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기분이에요.

저는 제가 여자라서 그런지 이렇게 그림체가 이쁜게 좋더라구요.

거칠고 전투적인 그림보다는 아이들이 보는 만화책 답게 작고 귀엽고 이쁘게 그려진 그림이

더욱 제 스타일이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저도 어릴적 만화를 정말 많이 보면서 자랐는데,

저희 아이도 피는 못속이는지 만화책은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보더라구요.

 

 

 

 

 

 

요샌 만화도 참 학습에 도움을 주는 구성을 갖고 있더라구요.

<모로 저택의 비밀>에도 앙투안의 추리노트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편이 등장을 하네요.

특히 '수학 편'에서는 경우의 수를 알아 볼 수 있어서 아주 반가웠어요.

제가 학교 다닐때 경우의 수가 왜 그렇게 알송달송 하던지..

이렇게 어릴적부터 경우의 수를 접해 본다면 수학 공부도 참 쉬워질것 같아요.

 

또, 앙투안의 창의사고력 수업이 있는데, 아주 재미난 암호를 푸는게 나오더라구요.

저희 아이가 아주 기발하다며 본인도 앞으로 암호를 개발해 볼거라고 하네요.

 

 

 

 

 

 

등장인물들이에요.

모두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이더라구요.

 

모로 저택의 형제들과 양아들 앙투안, 그리고 저택에 상주하는 하인들 등등 많은 등장인물들이

서로를 저택의 백작님의 살인자로 생각하고 의심의 눈초리로 지켜보고 있답니다.

스릴이 있겠죠~

 

 

 

 

 

 

 

우울증에 걸린 저택의 막내딸 카트린은 약을 우물에 뿌리게 되요.

이를 밝혀내는 앙투안이구요.

표정들이 심상치가 않죠~!!

 

왠만한 추리소설을 능가하는 구성이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구요.

사라진 카트린을 찾다보니 저택안에는 곳곳에 암호장치가 장착되 있더라구요.

백작님의 개인 침실문에는 많이 알려진 <펜토미노 조각> 맞추기가 나온답니다.

부록으로 조각판이 책에 내장 되있어서 우리 어린이들도 백작님의 방에 들어가기 위해선

꼭 맞춰봐야 한다는 점!!

 

 

 

 

 

 

<펜토미노 조각 맞추기>를 통해서 우리 어린이들도

책속의 세계로 완전 빠져들 수 있는 멋진 아이디어 인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책을 보다 말고 가위를 달라고 하더니 뭔가 대단히 분주하게 굴어서

살짝 보니 퍼즐 조각 자르고 있더라구요.

 

책을 통해 창의력이 팍팍~

올라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펜토미노 조각 맞추기를 통해서 비밀의 옥상을 발견하게 되요.

책속의 백작님은 완전 재미난 분이셨던것 같아요.

앙투안은 카트린이 백작님을 죽인 범인이 아닌걸 밝혀내게 됩니다.

너무 다행이더라구요.

어린 카트린이 그동안 받았을 마음의 상처를 제가 가서 엄마의 마음으로 치유해 주고 싶더라구요.

 

2권을 읽고 나니 다음권이 더더욱 기다려 지네요.

우리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서 좋은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런 추리물을 많이 읽으면 머리가 똑똑해 진다고 하잖아요.

저요??

어릴때 똑똑하다는 소린 조금 들었던것 같아요..ㅎㅎ

 

방학때 무슨 책을 사줄까? 고민하신다면 <모로저택의 비밀> 강추드릴께요~!!

더운 여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우리 아이들의 책속으로 빠져들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