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만드는 마크라메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마크라메 원데이 클래스
조영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즈덤하우스에서 새롭게 만난 책이에요.
뭔가 특별함이 느껴지는 책이랍니다.
제가 관심을 갖은 이유가 있는데
자립적 고립 다큐멘터리 숲속의
작은집을 시청하면서 박신혜가
마크라메를 이용해서 과일보관
그물을 만드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어요.

뜨게질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것 같아서
관심이 자연스레 가게 되더라구요.
손으로 꼼지락 거리면서 만드는걸
좋아하는데 매듭을 이용해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든다는게 참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되었어요.

 





기억을 더듬어 보니까
예전 어릴적에 우리 엄마도 거실 벽면에
매듭을 이용해서 화분을 넣을 수 있는
장식품을 만들어서 걸어두셨던게
기억이 나요.

그걸 뭐라고 불렀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아무래도
매듭이라는 말은 제가 기억을
하고 있어요.

그때도 금액이 고가였던것 같은데
울 엄마가 직접 만든건 아니고
아마 구입해서 걸어두셨던것 같아요.

저는 제가 만들어보고
싶다는 마음에 이렇게 책으로
독학을 해볼 생각이에요.ㅋ








저처럼 완전 처음인 사람도
차근차근 따라서 할 수 있게
디테일한 과정 사진과 쉬운 설명이
들어있어서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더라구요.

직접 묻도 배우는건 아니지만
시대가 시대인 만큼 우리에겐
동영상이 있다면서요.ㅋㅋㅋ
QR코드가 내장이 되어 있어서
이거 틀어서 보면서 하는게
젤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실의 종류부터 시작을 해서
도움 재료, 그리고 기본 상식과
기본적인 매듭에 대해서 사진을
통해서 쉽게 전달을 해줘서
눈으로 한번에 습득이 되긴 해요.

그런데, 직접 손으로 하면
익숙치가 않으니까
조금 버벅될듯 해요.

재료 구입 방법까지도 알려주셔서
저는 친구랑 광장시장에 가기로
약속을 했는데 그때 가서 동대문
종합시장에 들려서 재료를
구입을 해야 할것 같아요.

온라인을 이용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지방에 계신 분들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려드려요.







실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는걸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뭔가 취미가 필요했는데
이렇게 손으로 만들 수 있는건
늘 제게는 행복한 기분이 들게 해요.
그동안 주부습진때문에 뭐를
만지는걸 할 수 없어서 무료한
나날을 보냈는데 이젠 나만의 신나는
만들기를 하면서 집도 멋지게
꾸밀 수 있다는 사실에 넘나 좋은거에요.







제가 만들고 싶은건 바로 이거
드림캐처에요.

만들어서 주위에 선물해 주고 싶다는
마음에 이 책을 덮썩 집어 들게
됐다는 사실을 말해보아요.

전부터 직접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솔직히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늘 마음 한편에만
갖고 있던 작은 로망이었어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배워보니까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서
힘이 나는거에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직접 만든
작은 선물을 줄 수 있다는건
또 다른 행복이 될것 같아요.



 





스타일리시 사선 월행잉도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고
다양한 실로 색을 입힌
컬러풀 월행잉도 쉽게 만들어서
벽에 걸어두면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길것 같아요.







지중해가 보이는 그리스 해변가의
하얀색 집에 들어가면 이렇게
마크라메 커튼이 둘러져 있을것 같은
상상을 해보게 되어요.

울 집에는 안어울려서 못하지만
마음만으로는 하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진짜 넘 이쁘다면서요.







누구나 책만으로도 만들 수 있다는게
장점으로 꼽히게 될것 같아요.

싱그러운 플랜트행어와
포근한 월행잉,
그리고 신비로운 드림캐처와
모빌까지..

심플하고 우아한 마크라메 소품을
직접 만들다는 매력 속에
빠져들게 하는 책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요.

나만의 홈 스타일링을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껴봐야겠다면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