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 입에 익숙해지고 손에 익숙해지는, 2nd Edition 영어 문법 훈련 실천 다이어리 1
이지연 영어연구소 지음 / 사람in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 문법 훈련 실천 다이어리 1>는 다양한 예시 문장과 그림으로 영어 공부의 이해를 돕는 책이다. 기초적인 문법과 사례가 열거 되어있기에 영어를 아에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이라도 책을 읽는 데 무리가 없다.

진도는 하루 20분, 40일 동안 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꾸준하게 읽고, 반복하는 학습을 유도한다. 언어를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하는 것은 아무래도 말하고 듣기다. 잘 구성된 책의 내용은 독자가 꾸준하게 말하고, 듣는 훈련을 하도록 유도한다. 어렵고, 선뜻 말하기 어려운 영어 문법이 두렵지 않도록 독자를 안내한다. 간단하고 쉬운 설명을 4페이지 분량에 녹아있다. 다양한 설명과 예시는 독자에게 문법과 영어 공부에 대한 부담을 확 줄여준다. 총 594개의 대표 예문이 책에 적혀있다, 예문을 따라서 따라 말하기, 따라 듣기로 매일매일 복습하다보면 어느 순간 영어 실력이 팍팍 상상하지 않을까? 두려운 영어 문법에 자신이 생기고, 스피킹과 라이팅 실력도 함께 기를 수 있다.

문장 아래에는 직접 글을 구성해보고 따라하도록, 빈칸이 있다. 꾸준하게 빈칸에 연습한 단어와 문장을 넣어보자. 언어는 개인적으로 반복과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책 안에는 문장 따라쓰기를 위한 워크북, 원어민의 발음이 들어있는 MP3 CD 1장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원어민 발음을 따라하고, 문법을 생각하며 꾸준하게 공부를 한다면 책을 보지 않고도 술술 영어를 말하는 날이 곧 올 것만 같다. 1편 말고도 2편 개정판도 이미 출간되어 있다. 지속적인 공부를 원하다면 2탄 까지 도전하는 것도 좋을것 같다. 패턴 연습과 발음 문법연습 모두 이 책 한권에 녹아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