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 움직임을 알면 체형이 바뀐다
남궁형.유성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jeatom/221885887150


나는 거북목과 척추측만증으로 등허리와

두통이 잦은 편이었다.

처음에 왜 이렇게 두통이 자주 있을까 하여

알아보니 자세가 안좋고 몸이 틀어지면 두통이 온다는 걸 알게 되었다. 

병원을 다니면서 쭉 치료를 받고 싶지만 금전적인 면이나 시간이 제한적인 

상황에 이 책을 보니 옳타구나 싶었다.


이 잭의 저자들은 현직 물리치료사이다.

저자가 디스크에 걸리면서 운동치료법을 연구하고

그로인해 알게 된 것을 책과 유튜브로 알려주고 있어

어디서든 보고 매일 따라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매일 30분 정도만 투자하더라도

유지하거나 혹은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출처 입력

매일 집에서 유투브와 책의 사진과 설명을 보며

30분만이라도 투자하면 조금씩 나아지겠지

네발 기기 자세를 따라해 보았다.

더 자세한 자세를 보고싶어 유튜브도 검색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스트레칭이 되며 시원하다.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주의할 점도 알려준다

일상생활에서 어떤 증상이 있을땐 이런 스트레칭을 해야 할지 책을 펼치면 

그때 그때 그에 맞는 운동을 찾을 수 있으니 집에 한 권 있으면 온가족이 볼 수 있어 

든든한 느낌이다. 

운동들도 많이 어렵지 않으니 티비 보면서 하기도 좋다.


우리가 평소에 알지 못하던 사소한 습관에서 주의하면 좋을 일상생활 

습관 교정에 대한 내용도 꿀팁이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인들의 필수품

핸드폰 볼 때의 자세는 조카들에게도 알려주었다.

마지막에 나온 QnA도 꿀팁!

운동관련 책이라하면 지루하고 설명만 있을 것 같았는데

저자들의 사례와 환자들 얘기로 재밌었고 읽다보면

스트레칭을 따라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거실에 두고 티비볼때마다 따라해 볼 생각이고

친구에게도 권해 줄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