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만족 - 시편 23편과 함께하는 여행
이규현 지음 / 두란노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깊은 만족

이규현 지음
두란노서원 2013.10.07
펑점

 

우리는 양이라는 사실이다.

시편 23편 1절의 첫번째 단어 '여호와'라는 단어가 핵심이다.

 

p.20

시편 23편의 첫 단어는 여호와 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다윗의 인생의 첫 자리에 놓여 있음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말만이 아니라 실제로 하나님은 그의 인생의 첫자리이셨습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신앙의 중심부이다.

 

p71

신앙의 첫번째는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신앙의 중심부입니다.

그 알아감이 깊어질 때 친밀해지는 것입니다.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져 가면서 그분과 친밀해집니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이 구절 속에 모든 것이 내포되어 있다.하나님은 현실적인 문제를 아시고 해결해주신다.는 사실이다.

 

신앙은 끊임없이 하나님께 묻는 것이다.

 

p.116

우리는 하나님께 묻고 또 물어야 합니다. 신앙은 묻는 것입니다.하나님께 묻는 일에 있어서 과분한 거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많이 묻는다고 짜증내시는 분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묻는 것으 좋아하시며 인도하시는 것을 매우 즐거워 하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라는 것이다.

 

p.120

그러므로 영적 시선을 집중하고, 고도의 민감성을 가지고, 주님의 음성에 촉각을 곤두세운 채 주님의 인도하심을 기다려야 합니다.

 

인생의 인도자를 만나라.는 사실이다.

 

p.124

우리가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자 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그분의 곁에서 그분의 음성을 듣고, 그 분의 인도에 내 생명을 걸고 따르기만 한다면 우리도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고 기가 막힌 고백을 하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신다.

 

p.210

하나님이 함께 하기를 얼마나 원하셨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하신 이름이 바로 하나님 아들의 이름입니다. 그 이름이 '임마누엘'입니다.임마누엘은 히브리어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완벽한 보호자가 되신다.

 

p.240

우리의 목자이신 하나님은 완벽한 보호자가 되십니다. 결단코 직무 유기를 하지 않으십니다.하나님은 실족 사고를 내신적이 단 한번도 없으십니다.

 

하나님께서 치유하신다.

 

p.294

하나님은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를 치유하십니다. 예배나 기도시간을 통해,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때로는 다른 지체를 통해 나를 만져주시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영혼에 다가오셔서 우리를 치료하십니다.

 

하나님안에서 행복하면 천국을 누릴 수 있다.

 

p.380

천국에 대한 눈이 선명해지면 현재의 삶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힘들어도, 아니 힘들어질수록 천국에 대한 소망이 더 깊어집니다. 어떤 고난도 천국의 비전에서 용해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