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50의 서재 1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말그대로 나이를 먹으면 인생관을 바꿔야 살기 편해진다는 내용의 책이다. 욕심도 질투도 외로움도 모든 감정이 들어가는 일에 대해 생각을 달리해야한다는 내용들이다. 책표지에 써 있듯이 후회, 질투, 자책, 고독을 넘어 유쾌하고 여유롭게 살기 위한 조언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개인의 의견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얘기가 아닌 그저 조언이다. 가벼게 읽고 유익하게 생각되는 것은 마음에 담기 좋은 책이었다. 그리고 꼭50이 아니더라도 더 젊은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조언이 많은 책이었다.
50이 아니더라도 공감되는 글이 꽤 있었다. 특히 개인적으로 생각이 많아졌던 장은 마지막장이었는데 죽음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꽤있었다.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은 젊거나 늙거나 모두들 두려워하는것인데 죽음을 두려워않던 소크라테스이야기가 꽤 흥미로웠다. 챕터마다 글이 길지않아서 더 읽기 쉬운것같고 흥미롭고 느껴지는 바가 많은 이야기들이 꽤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