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N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평점 :

제목 그대로 나도 경매공부를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이 들게 해준 책.
경매는 부동산 재테크 중에서도 고수들만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어쩌면 나도 '경매'를 해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매라곤 남편따라서 딱 한번 경험삼아 가본것이 전부였는데, 실제 현장에서 경매를 지켜보는 신선한 경험이었다. 생각보다 아날로그 적으로 진행이 된다는 점에 좀 놀랐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인 투자N작가님은 20대때부터 경매관련 수업을 들었고, 다양한 부동산 인맥을 만들어 정보를 얻고 지금은 26채의 임대를 진행중인 집주인이자 경매를 전문으로 하는 모세컴퍼니 대표가 되었다.

'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는 크게 부동산 매입과 관리 2가지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다. 경매를 통해 어떻게 부동산을 취득할 수 있는지 작가만의 노하우와 중요사항들을 잘 풀어내고 있다. 그리고 경매를 통해 낙찰 받은 후의 여러가지 상황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실제 투자N님의 강의나 도움으로 부를 이룬 사람들의 진솔한 후기까지 읽고 나니 그녀가 정말 궁금해졌다. 책 전반에 흐르는 자상한 말투와 친절한 설명은 나같은 경매 초보에게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다.

사실 경매하러 법원에 간것빼고는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경매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고 진행되어 지는지 잘 몰랐는데, 이렇게 여러가지 도표를 이용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점이 참 좋았다.

경매를 하기 위해서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나 정보들을 책 곳곳에 체크해 두셔서 그것 또한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올컬러로 기획한 책이니만큼 현장감이 쏙쏙 눈에 들어왔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경매용어도 표로 정리후에 다시 설명해주시는 친절함까지!!

정권이 바뀌면서 크게 요동치게 될 부동산 시장에 대한 분석도 내놓았다. 투자자들은 항상 이슈를 체크하고, 각종 계획들에 대해서 늘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
경매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명도에 관련해서도 실제 사례와 더불어 대처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어서 경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다.
요즘은 반려동물이 있는 세입자를 좋아하지 않아서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투자N님은 이렇게 계약서에 조항을 잘 새겨두면 서로 마음 상할일도 없음을 알려주고 있다. 이렇듯 실제 거래를 할 때 염두해두어야 하는 점에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앞서 저자의 인생을 바꾼 책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나도 저 중 2개는 읽어 봤는데.... 책만 읽고 넘길게 아니라 책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해 본다.

경매는 아예 생각조차 하지 않은 초보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책으로 강력 추천하고 싶다.
나에게 오는 부동산들을 마치 사랑하는 사람대하듯이 대하는 저자의 태도도 참 마음에 든다.
내게 온 물건들을 예쁘게 치장하고 정성껏 관리해서 좋은 곳으로 보내는 것 그것이 바로 경매를 하는 사람들이 가져야 할 태도가 아닌가 싶다.
더불어 나도 투자N님의 경매투자 강의를 꼭 한번 들어 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