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바이블
현승욱.방선영 지음 / 정보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온라인 인맥들의 일상을 들여다 보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신 분들이 많이 늘어난걸 알 수 있어요. 실제로 제 주변분들도 조금씩 시작하시고, 스마트스토어로 큰 매출을 일으키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그렇다보니 쇼핑몰은 나와 전혀 상관없다는 저의 생각도 흔들리더라구요. 유튜브나 블로그, 책을 들여다보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기본적인 창업비용도 적고,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으니 시작해보라고 추천하고 있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 호기심 가득 안고 살펴보고 있었어요. 무언가를 시작하기전엔 항상 책을 살펴보는데 정말 좋은기회에 <한 권으로 끝내는 네이버 쇼핑 스마트 스토어 바이블>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은 현승욱 대표와 방선영 대표가 한 뜻을 모아 집필한 책이에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를 실제로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기초부터 활용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책의 서두에는 실제 네이버쇼핑을 운영하면서 성공했던 분들의 인터뷰글들이 실려 있어요. 오랫동안 스마트스토어를 하신분들도 있고 비교적 짧은 시간안에 성공하신 분도 계셔서 그런지 저같은 왕초보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들더라구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인 만큼 쇼핑라이브에 관련된 내용을 앞에 실어 놓았어요. 이제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아닌 마이크로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온라인라이브 쇼핑이 유행은 유행인가봐요. 사실 저는 라이브커머스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좀 더 눈여겨 봐야겠다고 생각했네요.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찍을때 활용할만한 거치대나 조명, 마이크 등 장비에 관련된 내용들이 실려 있어서 실제 운영 하는데 굉장히 유용해요.



쇼핑라이브를 찍는 방법 뿐만 아니라 어떻게 고객들을 유치해야 하고 응대해야 하는지에 관한 사항도 세세하게 적혀 있어요.




저자들은 스마트스토어가 판매자에게 가장 합리적인 수수료를 제공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스마트 스토어 가입부터 상세 페이지 작성하는 방법, 수수료별 배송 방법, 고객 응대 방법 등 A부터 Z까지 세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디테일하게 컬러를 선택하는 방법까지 있어서 굉장히 신경쓰며 쓴 책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스마트 스토어 하는 방법들은 사실 유튜브 등에서 어깨 넘어로 본 적이 있는데 늘 궁금했던 것이 실제 물건들을 어떻게 연결해서 판매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이 책에서 국내, 해외 오프라인&온라인 물건 떼오는 방법들이 실려 있어서 그 궁금증을 풀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사실 스마트 스토어 만드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가장 중요한 원하는 물건을 내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방법이 진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잖아요. 이 책에서 설명하는 사이트들을 한번씩 구경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스마트 스토어에 좋은 물건을 올리고, 잘 꾸며 놓아도 마케팅이 안된다면 노력대비 매출이 안 나올거에요. 그러면 너무 슬프잖아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스토어를 알릴 수 있는지에 대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도 실려 있답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사이트인 '미리캔버스'가 나와서 괜히 반가웠네요. 미리캔버스 뿐만 아니라 쉽게 스토어를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이트도 안내되어 있어요.



제가 제일 잘 모르는 분야가 바로 세금이에요. 어려워..ㅠ_ㅠ 창업을 하면 세법에 대해서 잘 알아야 겠지요. 이 책에서는 사업자등록증 발급받는 방법부터 정부지원 받는 방법까지 나와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요. 초보자인 저는 그저 신기하더라구요.



스마트 스토어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에게 진정한 바이블이 될 <한 권으로 끝내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바이블> 차근차근 읽어보며 새로운 수익의 파이프 라인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

저도 도전!!! 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