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3 : 친구.책 편 - 초등 국어 학습 개념 총망라 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3
김지영 지음 / 사람in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때문에 학교도 일주일에 한번 겨우가는 우리딸. 그나마 집에 있을때도 돌쟁이 동생 놀아주느라 열심히 놀고 있네요ㅎ 그래서 오늘은 초1 딸과 함께 의미있는 활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비주얼씽킹. 머릿속에 있는 개념과 지식을 간단한 그림을 활용하여 정리하는 활동이죠. 이 비주얼 씽킹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소개해주는 초등참고서 교재가 나왔어요.

책만드는 지영쌤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지영 작가님이 펴낸 비주얼씽킹 창의언어놀이 시리즈인데요. 봄/여름, 가을/겨울, 친구/책, 선생님/학교 편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 딸과 재미나게 활동 해볼 책은 비주얼씽킹 창의언어놀이 친구/책 편이에요.

 

 

 

목차만 읽어봐도 재미있는 제목들 덕분에 흥미가 유발되었어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초등참고서 답게 그냥 문제만 주어진게 아니라 꽁꽁마녀라는 새로운 캐릭터에 스토리를 입혀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겁게 교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교육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초1,2학년 아이들이 배워야할 기초적인 것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잘 녹여낸 책이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바로 교재를 푸는 아이 스스로 이구요. 꽁꽁마녀는 아이들로 하여금 다양한 상황 속에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미션을 제공해줘요.

 

 

 

언어표현력과 논술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미션들이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함께 이루어져 있답니다.

 

 

 

각 미션을 해결하고 나면 마법카드를 획득할 수 있어요.

 

 

 

그 카드들을 차곡차곡 모아서 꽁꽁마녀가 훔쳐간 학교를 구해낼 수 있는거죠^^ 비주얼씽킹을 활용하기 때문에 독자가 직접 그릴 수도 있고 이미 그려진 그림을 활용하기도 해요.

 

혹시 아이가 어려워 할때 부모님이나 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모법답안과 지도TIP도 교재 뒷쪽에 수록 되어 있어요.

 

우리딸 꽁꽁마녀 이야기를 심각하게 읽고 있네요. 단순한 편지형식의 글에도 그림 아이콘들을 함께 실어서 그림과 글자가 연관될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쓴 흔적이 보이더라구요.

 

 

 

꽁꽁마녀의 미션을 수행할 '나'에 대해서 열심히 작성도 해봤어요.

자기 자신에 대해 적어보는 시간이 있어서 교재를 시작하기에 참 좋았어요.

 

 

 

 

 

저희딸이 열심히 교재를 활용한 흔적들이에요. 동생 잘 동안 저랑 도란도란 함께 이야기하며 미션들을 수행하는데 참 행복해 보였어요. 전혀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더 부담없이 하는듯 싶어요. 이 날 더 많이 풀고 싶었는데 낮잠에서 깬 동생과 놀아주느라 아쉬워했어요. 매일 2-3장씩 풀면 재미있게 부담없이 언어실력이 쑥쑥 늘어날것 같아요.

사실 저도 요런 교재를 만들고 싶은데 정말 좋은 참고교재라고 생각해요. 그림이 아기자기 하고 스토리가 여자아이들이 딱 좋아할 내용이라 초1,2학년 여자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로봇이나 공룡으로 남자아이들까지 사로잡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코로나 시대 집에만 있는 우리아이들 즐겁게 창의력도 키우고 언어실력도 쑥쑥 쌓을 수 있는 비주얼씽킹 창의언어놀이 시리즈 초등저학년 참고서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